•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1 K-박람회’ 중소벤처기업부 홍보관을 찾아 청년창업기업의 제품 시연을 관람하고있다.
    문 대통령, K-박람회 현장 방문… 한류 관계자 격려
    문재인 대통령은 11일 한류 연관 상품을 홍보하고 해외진출을 위한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6개 정부 부처가 합동으로 마련한 종합 한류 행사에 참석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1 K-박람회' 현장을 찾아 콘텐츠·식품·화장품 등 K-소비재 수출을 견인하고 있는 기업인들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 청소년의 새벽 시간 게임 접속을 막는 일명 '셧다운제'가 도입 10년 만에 전면 폐지된다. 대신 정부는 청소년 자기결정권과 가정 내 교육권을 존중하기 위해 게임 시간 선택제를 일괄 적용하기로 했다. 셧다운제는 만 16세 미만 청소년은 밤 12시부터 다음 날 오전 6시까지 온라인 게임에 접속할 수 없도록 하는 내용으로 2011년 시행됐다. 사진은 26일 오전 서울시내에 위치한 PC방의 모습.
    16세 미만 '게임 셧다운제', 10년만 폐지… 본회의 통과
    심야시간에 청소년에게 인터넷 게임 제공을 제한하는 '강제적 셧다운제'를 폐지하는 법안이 11일 국회 본회를 통과했다. 이로써 셧다운제는 지난 2011년 법안 도입 이후 10년 만에 사라지게 됐다. 국회는 이날 오후 본회의에서 재석 189명 중 찬성 182명, 기권 7명으로 청소년 보호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 과거 의원직 사퇴 기자회견하는 곽상도 전 의원의 모습. ©뉴시스
    '아들 퇴직금 50억' 곽상도, 의원직 상실… 21대 국회 네번째
    '아들 화천대유 퇴직금 50억원' 논란에 휩싸였던 곽상도 무소속 의원이 11일 의원직을 상실했다. 21대 국회 들어 김진애, 윤희숙, 이낙연 의원에 이은 네번째 국회의원 사퇴다. 국회는 이날 오후 본회의를 열고 곽 의원 사퇴안을 처리했다. 재석 252인 중 찬성은 194표, 반대 41표, 기권 17표로 가결됐다...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1일 오전 전남 목포시 산정동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을 관람한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5.18부터 봉하마을까지… 윤석열, 광주 '화해·통합' 행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정치적으로 대척점에 서 있는 반대 세력 끌어안기로 첫 지방 행보를 시작했다. 윤 후보는 광주를 방문해 '전두환 옹호' 발언을 사과하며 성난 호남 민심을 달래면서 화해와 국민통합의 메시지를 냈다. 대선 링에 오른 후 당심에 못 미친 민심 잡기에 다시 시동을 건 모양새다...
  • 안심하라, 하나님의 타이밍은 완벽하다
    [신간] 안심하라, 하나님의 타이밍은 완벽하다
    지난 8일, 교회친구다모여, 김성경 전도사, 토기장이가 함께 출간한 책 '안심하라, 하나님의 타이밍은 완벽하다'가 출간 이틀 만에 yes24, 교보문고를 포함한 온라인서점 베스트셀러를 기록해 화제가 되고 있다. '안심하라, 하나님의 타이밍은 완벽하다'는 다음세대를 대표하는 기독교 소셜미디어 채널 교회친구다모여에서 운영하는 원소울스튜디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된 책으로, 교회친구다모여의 메인..
  • 앨버트 몰러
    美 침례교·감리교 대표하는 두 신학교, 백신접종 명령에 소송
    미국 남침례신학교(South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와 애즈버리신학교(Asbury Theological Seminary)가 민간기업 고용주가 직원에게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요구하라는 명령을 내린 바이든 행정부에 소송을 제기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이들은 제6순회항소법원에 민간 고용주 백신 의무에 이의를 제기하기 위해 진정서를 제출..
  • 청운교회, 경인교대에 발전기금 기탁
    청운교회, 경인교대에 발전기금 1,500만 원 기탁
    경인교육대학교(총장 김창원)는 지난 10일 청운교회(담임목사 강대석)로부터 대학 발전기금 1천5백만원을 기탁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경인교육대학교 김창원 총장, 기획처장, 대외협력센터소장, 기획과장, 청운교회 강대석 담임목사, 부목사, 장로 등이 참석했다. 경인교대에 따르면, 청운교회는 2014년부터 현재까지 경인교육대학교 발전기금을 매년 기탁해왔다. 경인교대는 “..
  • 채영삼 교수
    다시, 예배당으로
    위드 코로나 정책에 따라, 다시 예배당으로 모이고 있다. 얼마나 기다렸던가. 얼마나 기쁘고 좋은가. 그렇다. 하지만, 고통스러웠던 코로나 기간을 지나면서, 몇 가지 명확하게 깨닫고 배우게 된 사실도 잊지 않고 기억했으면 좋겠다. 이번에 다시 예배당으로 돌아갈 때는, 그 이전과는 달라야하기 때문이다. 그래야, 우리가 걸어오던 그 잘못 든 길이 아니라, 고난 속에서 위기를 딛고 찾은 새 길로 나..
  • 예배를 마친 장신대 기숙사 생들에게 사과를 나눠주는 모습.
    푸른솔교회 김익기 장로, 장신대 기숙사생 위해 사과 300개 기부
    장로회신학대학교(김운용 총장, 이하 장신대)는 지난 9일 청송 푸른솔교회의 김익기 장로가 기부한 첫 수확 사과를 기숙사생들에게 나눴다고 11일 밝혔다. 장신대는 “위드코로나의 상황에 맞추어 비대면으로 진행하던 기숙사 경건훈련 새벽기도를 전면 대면으로 전환했다”며 “기숙사생들의 예배 및 기숙사 생활을 격려하기 위해 간식을 지원하는 과정에서 연락이 닿은 청송 푸른솔교회의 김익기 장로는 본인이 운..
  • 한영훈
    한영훈·정서영 목사, 한장총 제39회기 대표·상임회장 후보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종준 목사, 이하 한장총)가 오는 11월 19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제39회 정기총회를 개최할 예정인 가운데, 한영훈 목사(예장한영)와 정서영 목사(예장합동개혁)를 각각 대표회장과 상임회장 후보로 확정 공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