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미국인 10명 중 7명 “목회자의 시대적 통찰 신뢰”
    최근 여론 조사에서 미국 성인의 10명 중 약 7명이 시대적 담론과 관련해, 기독교 목회자가 지혜를 제공할 수 있다고 믿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복음주의 여론조사기관 바나 그룹(Barna Group)은 6월 1일부터 10일까지 미국 성인 2001명을 대상으로 긴장된 시기에 누구를 바라보는가에 관한 온라인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 석은옥 여사 신간 출판 기념회
    석은옥 여사 “삶을 은혜로 이끌어 주신 하나님께 감사”
    강영우장학회가 故 강영우 박사의 사모 석은옥 여사의 신간 ‘석은옥, 주님만 따라간 삶’(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출판 기념회를 26일 오후 국회 박물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묵념, 감사기도, 축사, 저자강연, 독자 서평, 출간 후기 순으로 진행됐으며 황희서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됐다. 축사에 앞서 참석자들은 강영우 박사의 10주기를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양성전 목사..
  • 고려신학대학원 56회 동기회
    56회 동기회 고려신학대학원 섬김의 날 행사 성료
    고려신학대학원 제56회 동기회 부부 80여명은 최근 졸업 20주년을 기념하고자 고려신학대학원을 방문하여 ‘모교 섬김의 날’ 행사를 가졌다. 동기회장 강태우 목사는 “56회 동기회 목사님들은 신대원이 천안으로 이전하여 첫 번째로 입학한 신학생일뿐 만 아니라 첫 번째로 졸업한 신학생이기도 하다”며 “동기 목사님들과 함께 졸업 20주년을 기념, 모교를 방문하여 섬기고 목회 현장에서 수고하고 있는 ..
  • 배우 지소연
    배우 지소연 SNS에 #임산부그램 태그, ‘D라인 근황’
    작년 12월 ‘금쪽상담소’를 통해, 난임 판정을 받고 힘든 기다림의 시간을 갖고 있다고 고백한 지소연 배우가 최근 인스타그램을 통해 임신 근황을 알렸다. 배우 지소연은 SNS에 “왜 이렇게 시간이 안가지?하며 생각했던 임신초기와는 다르게, 요즘에는 시간에 발이 달린 것 같다”고 남겼다...
  • 제1회 아펜젤러연구소 학술포럼
    “아펜젤러의 교육열정과 사랑, 한국 근대교육사에 길이 남아”
    아펜젤러연구소(소장 이성덕 교수)가 26일 오후 배재대 아펜젤러기념관에서 ‘닷지 아펜젤러의 생애와 사상’이라는 주제로 제1회 아펜젤러연구소 학술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먼저, ‘아펜젤러의 활동과 교육사상’이라는 주제로 발제한 서영석 교수(협성대)는 “헨리 닷지 아펜젤러(Henry Dodge Appenzeller)는 그의 아버지의 뒤를 이어 한국선교사로 임명되어 20여 년간 한국 땅에서 활동한 ..
  • 세인트 마카탄스 올해의 교회
    2022년 英 ‘올해의 교회’ 발표돼
    영국에서 내셔널처치어워드(National Church Awards) 수상자가 발표됐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보도했다. 이 상은 내셔널 처치 트러스트(National Churches Trust)가 운영하며 교회를 사용하고 돌보는 사람들을 기념한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 새들백교회
    美 새들백교회, 목사 사모 ‘교육목회자’로 임명
    미국 남침례회가 공식적인 신앙선언문에서 목회자 직분을 남성으로 제한했음에도 이 교단의 대표적인 대형교회인 새들백교회는 신임 담임목회자 사모를 ‘교육목사’(teaching pastor)로 임명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새들백에서 은퇴한 릭 워렌 목사의 뒤를 이은 앤디 우드(Andy Wood) 목사는 아내 스테이시(Stacie) 사모를 웹사이트에 올라온 전기에서 ‘목사’..
  • 첸웬성
    中 공산당 당대회 기간 중 전도하던 거리설교자 체포돼
    중국 경찰이 공산당 제20차 전국대표대회(당대회) 기간 동안 거리 전도자를 구금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중국 후난성 헝양시의 샤오췬교회 소속 첸웬성은 당대회가 개최되는 동안 전 거리에서 복음을 전하지 말라는 경고를 받았으나 이를 거부해, 경찰에 의해 산 속에 일주일간 구금됐다...
  • 성결대 외국인유학생
    성결대 외국인유학생, 2022 외국인유학생 채용박람회 참여
    성결대(총장 김상식)는 지난 21~22일 코엑스에서 진행했던 ‘2022 외국인 유학생 채용박람회’에 성결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18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교육부가 주최하고 kotra와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하는 행사로서 국내 기업의 글로벌 인재 구인 수요 충족 및 국내 체류 중인 외국인 유학생 우수 인력의 유치를 위해 정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외국인 유학생 채용박람..
  • 정의를 위한 용기
    안전을 택할 것인가, 용기를 택할 것인가
    성경은 정의에 대해 분명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불의를 구체적으로 죄라고 명시한다. 정의를 완벽하게 정의하기는 어렵지만, 구체적으로 불의가 무엇인지, 이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는 분명히 비교할 수 있다. 미 국무부 소속 변호사였던 게리 하우겐 대표(IJM 대표, 저자)는 보장된 미래와 안정된 삶을 떠나 폭력과 인신매매와 노예 제도로 신음하는 사람들을 구출하기 위해 IJM(Internatio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