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네트워크 안정운용' 비상근무 돌입
    KT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동안 안정적인 통신서비스를 위한 특별대책을 마련하고 비상근무체계에 돌입한다고 23일 밝혔다. KT는 23일부터 내년 1월2일까지 11일간을 네트워크 안정운용을 위한 집중 감시 기간으로 지정하고 실시간 트래픽 감시활동 강화와 비상근무자 현장 대기 등 비상근무체계를 가동한다. 특히 크리스마스 전후 명동과 강남역 등 전국 31개 지역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을 대..
  • 젠하이저 어반나이트
    올 겨울 아웃도어 패션의 완성은 헤드폰?
    몇 해 전까지만 해도 마니아들이 실내에서 음악 감상을 위해 사용하던 고급 헤드폰을 최근에는 길거리에서 쉽게 볼 수 있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 증가와 함께 밖에서도 좋은 음질을 추구하는 사용자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 소니 익스페리아 Z#
    중국폰에 이어 일본폰 내건 알뜰폰
    최근 알뜰폰 업계에 일본산 단말기가 상륙을 준비하고 있다. 업계가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단통법)을 대응하기 위해 외산폰을 도입함에 따라 외산폰의 무덤이라 불리는 한국시장에서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8일 CJ헬로비전은 헬로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출고가 54만9000원인 소니의 스마트폰 '엑스페리아Z3 콤팩트'(D5833K)를월정액 6만원대 요금제 가입 조건으로 30만원의 지원..
  • 태블릿
    SKT,KT 신형 아이패드 다음달 출시
    SK텔레콤과 KT가 애플의 신형 태블릿 기기 '아이패드 에어2(iPad Air2)'와 '아이패드 미니3(iPad Mini3)'를 내달 3일 출시한다. iPad Air2는 1파운드(437g)가 채 되지 않는 가벼운 무게에 두께는 6.1㎜로 얇다. 반사 방지 코팅이 된 Retina 디스플레이, 2세대 64비트 A8X칩, iSight 및 FaceTime HD 카메라, WiFi 및 LTE 무선 네트..
  • 팬택계열
    팬택, 제2쌍용차되나..오늘 본입찰 마감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에 들어간 팬택이 21일 본입찰을 진행한다. 중국 업체를 포함한 국내·외 업체 2~3곳이 본입찰 참여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중국과 인도 기업의 관심이 큰 것으로 나타나 상하이자동차가 쌍용자동차를 인수한 이후 기술유출 논란이 일어났듯 팬택도 이같이 되는게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 삼성 스마트폰 모델 25~30% 줄인다
    삼성전자가 내년 스마트폰 모델을 25~30% 줄이고 중저가 라인업을 강화키로 했다. 삼성전자는 1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삼성 인베스터스 포럼 2014'에서 이 같은 계획을 내놨다. 삼성 인베스터스 포럼은 삼성전자가 해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투자설명회(IR)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번째를 맞았다. 삼성전자의 주요 사업 전략이 공개되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큰 행사다..
  • LG전자 스마트폰 아카
    LG전자, 개성있는 스마트폰 '아카' 출시
    LG전자가 '나만의 스마트폰'개념의 스마트폰 '아카(AKA)'를 이통 3사를 통해 12일 출시한다. LG전자는 보통 사람들이 마스크를 쓸 때, 눈만 보이는 모습에서 착안해 '아카'에 세계 최초로 전면 슬라이드 커버 '마스크(Mask)'를 적용해 화면 상단의 '움직이는 눈동자' 형상을 구현했다. 4가지의 각기 다른 페르소나(Persona) 즉 성격을 적용해 출시함으로써 사용자 개성에 맞는 선택..
  • 조본의 웨어러블 기기 UP MOVE(사진 위)와 UP3
    조본, 웨어러블 활동량 측정기 2종 출시
    웨어러블·스마트 오디오 기기 선도기업 조본(Jawbone)이 6일 새로운 웨어러블 제품 2종 'UP MOVE™'와 'UP3™'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UP MOVE는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초보자용 AT(Activity Tracker, 활동량 측정기)이며, UP3는 멀티 센서 측정기로 사용자의 건강상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조본 UP 제품의 최신 하드웨어이다...
  • 삼성 마스터 듀얼
    삼성전자, 듀얼 디스플레이 기능 폴더폰 출시
    삼성전자가 프리미엄급 폴더폰 신제품을 4일 출시했다. 제품명은 '삼성 마스터 듀얼(Samsung Master Dual)'이며 SK텔레콤 모델로 출고가는 30만300원이다. 삼성전자는 우선 이 제품의 화이트 색상을 먼저 출시했으며 향후 골드와 그린색상으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 마스터'의 후속작으로, 75.6mm(3.0형) 내부 디스플레이뿐 아니라 56.4mm(2.2형) 외부 디스플레..
  •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S
    삼성전자, '기어S' 등 신형 웨어러블 기기 출시
    삼성전자가 연동된 스마트폰과 떨어져 있어도 통화가 가능한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S(Samsung Gear S)'를 5일 출시한다. '삼성 기어S'는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3G 이동통신, 와이파이를 탑재해 연동된 스마트폰과 떨어져도 통화, 메시지, 이메일, 일정 등 주요 정보 확인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내장 키보드와 음성인식 기능 'S보이스..
  • 삼성전자, SSD 사업 확대 나서
    삼성전자는 미국의 서버용 SSD(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 캐싱(Caching) 소프트웨어 전문업체인 '프록시멀 데이터(Proximal Data)'를 인수했다고 3일 밝혔다. 3차원 V낸드를 기반으로 한 SSD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게 삼성전자의 전략이다. '캐싱 소프트웨어'는 컴퓨팅 시스템에서 가장 빈번하게 사용되는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SSD에 저장해 저장장치의 속도를 향상시키는 역..
  • "자녀 위치, 실시간 확인"…SK브로드밴드 'B box T 자녀 안심서비스'
    자녀 위치를 TV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SK브로드밴드는 위치기반 서비스인 B box T자녀 안심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B box T자녀 안심서비스는 스마트폰에서만 가능했던 자녀 위치 확인 서비스를 TV 화면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자동 위치 알림 ▲실시간 위치 확인 ▲이동경로 및 자녀와의 거리 확인 ▲특정지역 이탈 및 도착 알림 등의 기..
  • 아이폰6
    외산 스마트폰 .....국내시장 '강타'
    외국산 스마트폰의 국내시장에 대한 공습이 거세지고 있다. 지난달 1일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단통법)이 시행되면서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대의 외산폰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지난달 31일 국내에 공식 출시된 '아이폰6'에 대한 반응은 폭발적이다...
  • 아이폰6
    아이폰6·6+ 출시…출고가 78만9천800원
    아이폰6(16GB 기준)의 출고가가 78만9천800원으로 결정됐다. 31일 이동통신사들이 홈페이지에 공시한 아이폰6 가격은 16GB 제품이 78만9천800원, 64GB 제품이 92만4천원, 128GB 제품이 105만6천원으로 책정됐다. 아이폰6플러스의 가격은 16GB·64GB·128GB 각각 92만4천원과 105만6천원, 118만8천원이다. 이동통신사들은 이들 제품에..
  • 갤럭시노트앳지
    갤럭시노트 엣지 28일 출시.."아이폰6 막아라"
    삼성전자의 야심작 '갤럭시노트 엣지'가 28일 긴급 출격한다.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28일 갤럭시노트 엣지를 출시할 예정이며, KT와 LG유플러스에서도 11월 중 갤럭시 노트 엣지를 내놓을 예정이다. 출고가는 106만7000원. 이날 SK텔레콤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이 모델의 지원금은 15만원이다. 휴대폰 판매유통점 등에서는 이 공시금액의 15% 내에서 추가 지원금을 지급할 수..
  • 10.23 반도체의 날 행사
    반도체 산업, 혁신기술로 위기 극복해야
    23일 서울 63컨벤션센터에서 한국반도체산업협회(회장 김기남 삼성전자 반도체총괄사장)가 주최한 '제7회 반도체의 날'행사가 열렸다. 반도체업계는 혁신기술을 통한 위기극복을 다짐했다. 김기남 협회장은 이날 행사 환영사를 통해 "중국 정부가 다양한 분야에 과감한 국가 지원을 통해 자국 반도체산업을 육성한 결과 최근 중국 반도체 산업이 놀라운 속도로 추격하고 있다"며 "혁신 기술로 이러한 위기를 ..
  • 삼성전자, '20나노 8기가 DDR4 서버 D램' 양산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20나노 8기가비트(Gb) DDR4(Double Data Rate 4) 서버 D램 양산에 성공했다. 1나노는 10억분의 1미터다. 삼성전자의 20나노 8기가비트 DDR4 서버 D램은 올해 하반기 DDR4 전용 서버 CPU 출시에 맞추어 양산을 시작한 차세대 제품으로 프리미엄 서버 시장에서 기존 DDR3에서 DDR4로의 전환을 주도할 차세대 D램 제품이다...
  • SK하이닉스 16GB 비휘발성 D램
    SK하이닉스, 16GB 비휘발성 하이브리드 D램 모듈 개발
    SK하이닉스가 20나노급 4Gb(기가비트) DDR4를 기반으로 NVDIMM(Non Volatile Dual In-line Memory Module: 비휘발성 메모리 모듈) 기준 최대용량인 16GB(기가바이트) 제품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 DDR4 모듈과 같은 성능을 구현하면서도 한 모듈에 D램, D램 두 배 용량의 낸드플래시 및 모듈 컨트롤러를 결합해 구성했..
  • LG전자
    LG전자, 월드 IT쇼(WIS) 2014 참가
    LG전자는 국내 최대 IT 전시회 '월드 IT 쇼(World IT Show: WIS) 2014'에 902제곱미터(m²)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5세대 이동통신(5G) 비전', '울트라 올레드 TV', '웹OS 탑재 스마트+ TV', 감성 혁신 기반 웨어러블 기기 등 프리미엄 전략 제품을 전시한다...
  • WIS 2014 삼성전자 부스
    삼성전자, 부산 벡스코에서 차세대 기술 선보여
    삼성전자가 20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월드IT쇼(WIS) 2014'에서 첨단제품과 차세대 기술들을 선보였다. 자사의 5G 이동통신 등 차세대 기술을 비롯해 혁신 제품을 내놓았다. 삼성전자는 'ICT 올림픽'으로 불리는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전권회의와 함께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 세계 최대 전자업체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글로벌 ICT 업계의 시선을 집중시킨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