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온 장로교 신학교 랩슬리 총장 호남신학대학교 방문
    유니온 장로교 신학교 랩슬리 총장, 호남신학대학교 방문
    유니온 장로교 신학교(구 Union-PSCE)의 자클린 E. 랩슬리(Jacqueline E. Lapsley) 총장 부부와 장성희 교수가 지난 10일 호남신학대학교(총장 황민효)를 방문했다고 최근 밝혔다. 랩슬리 총장 일행은 남장로교 선교사들의 발자취를 기리기 위해 선교사 묘역을 찾아 참배했다. 이후 랩슬리 총장은 호남신학대학교 채플에서 ‘성전의 소동’(A Disruption of Temple..
  • 개혁주의생명신학회·한국개혁신학회 공동학술대회 개최
    개혁주의생명신학회·한국개혁신학회, 오는 19일 공동학술대회
    개혁주의생명신학회(회장 이춘길)와 한국개혁신학회(회장 이경직) 공동학술대회가 오는 19일 서울 서초구 소재 백석대학교 대학원 교육동 백석아트홀에서 ‘신학회복운동’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이날 학술대회는 유튜브 개혁주의생명신학회 채널에서 실시간 방영된다. 먼저, 개회예배는 백석아트홀에서 이춘길 목사의 인도, 이경직 목사의 기도로 시작해서 한상화 박사(한국개혁신학회 수석부회장)의 성경봉독, 장종..
  • 한남대-육군 인사사령부 청년 장병 취·창업 활성화 협약 체결
    한남대-육군 인사사령부, 청년 장병 취·창업 활성화 협약 체결
    한남대학교와 육군 인사사령부가 청년 장병들의 취·창업 지원과 원활한 사회 복귀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14일 오전 11시, 한남대학교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한남대 이승철 총장과 육군 인사사령부 신은봉 인사사령관이 참석해 협약서를 교환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학교 시설과 협력업체를 활용한 시제품 제작 지원 ▲특허·지식재산 교육 ▲경영 및 마..
  • 포항시 탄소중립지원센터 메타버스 활용한 탄소중립 교육 진행
    포항시 탄소중립지원센터, 메타버스 활용한 탄소중립 교육 선보여
    포항시 탄소중립지원센터(센터장 황철원)가 지난 9월 27일부터 28일까지 열린 ‘2024 힐링필링 포항 철길숲 야행’ 행사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탄소중립 실천 교육을 진행해 큰 관심을 모았다. 이번 행사는 포항 철길숲 한터마당에서 개최되었으며, 포항시 탄소중립 대학생 서포터즈 1기와 협력해 시민들에게 탄소중립의 개념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 능력 복음과 칭의와 성화 복음의 조화 주제의 신학대담 열려
    ‘능력 복음’과 ‘칭의·성화 복음’, 어떻게 조화할 수 있나?
    ‘능력 복음과 칭의와 성화 복음의 조화’라는 주제의 신학대담이 지난 10일 서울 양재 횃불회관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에서 열렸다. 이날 홍성철 교수(Faith Theological Seminary 신약학 교수)의 사회로, 김영한 교수(기독교학술원 원장), 김동수 교수(평택대학 신약학 교수), 원준상 선교사(브라질 선교사), 박봉규 목사(기독교학술원 사무총장) 등이 대담에 참여했다...
  • 제12회 감리회 농도한마당 오는 11월 7일 개최한다
    ‘제12회 감리회 농도한마당’ 오는 11월 7일 개최
    제12회 감리회 농도한마당이 오는 11월 7일 오전 10시 경기도 광주 소재 광주감리교회(담임 최종호 목사)에서 ‘친환경 김장나눔축제’로 열린다. 행사는 기독교대한감리회 선교국이 주최하고 서로살림농도생협·농촌선교목회자회가 주관한다. 농도한마당은 기독교대한감리회의 브랜드로, 하나님의 창조질서 보존, 기후위기 시대의 탄소중립, 도시교회와 농촌교회의 상생과 협력, 사회적 약자 돌봄, 농촌-도시 교..
  • 개혁신학회 제41차 정기학술대회 개최
    ‘목회자의 눈으로 본 에베소서의 성령론’
    개혁신학회(회장 문병호)가 12일 총신대학교 제2종합관에서 ‘교회의 위로와 돌봄: 목회 사역에 대한 개혁신학의 이해’라는 주제로 제41차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김근수 박사(전 칼빈대 총장)가 ‘목회자의 눈으로 본 에베소서의 성령론’이라는 주제로 발제했다. 김근수 박사는 “전통적으로 에베소서를 주해할 때에 교회론적 접근을 한다. 그러나 에베소서의 한 맥락을 성도들의 기도의 체질을 바꾸..
  • 새암교회, 한일장신대에 장학금 전달
    새암교회, 한일장신대에 장학금 전달
    새암교회(담임 고석준 목사)가 한일장신대(총장 배성찬)에 재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지속적으로 전달하며 선한 영향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1일 오전, 고석준 목사는 한일장신대 배성찬 총장을 방문해 장학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탁은 올해 두 번째로, 고 목사는 지난 3월에도 모교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한 바 있다. 고 목사는 한일장신대 신학과 졸업생으로 매년 꾸준히 장학금 후..
  • 한일장신대-한일여자동문회 예배 및 계속교육 진행
    한일장신대, 한일여자동문회와 함께 예배 및 계속교육 진행
    한일장신대학교(총장 배성찬)는 10월 10일부터 11일까지 한일여자동문회(회장 김은자 목사)와 협력하여 예배와 계속교육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지난 10일 오전 대학 예배당에서 열린 예배에서는 김은자 목사의 인도로 최옥경 목사(진안 창대교회)의 기도, 김은아 목사(무지개교회)의 성경 봉독, 이정자 목사(평강교회)의 ‘마음을 지키자’ 제목의 설교, 박송월 목사(본향교회)의 축도 순..
  • 서헌제 박사
    “‘한 알의 밀알로 죽음으로 많은 열매 맺으라’는 명령”
    서헌제 박사(교회법학회장, 중앙대 명예교수, 대학교회 목사)가 13일 중앙대 대학교회에서 ‘한 알의 밀알이 땅에 떨어져‥’(요 12:20~26)”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서 박사는 “죽은 지 4일이나 된 나사로를 살리신 예수님이 예루살렘으로 오신다는 말을 듣고 큰 무리가 호산나를 외치며 ‘이스라엘의 왕이시여’라고 환호했다(요 12:13)’며 “그러나 예수님은 로마제국의 개선장군들이 화려한 마..
  • 한국교회사학연구원 제308회 월례세미나 개최
    “한경직 목사의 두 상징, 십자가와 태극기”
    한국교회사학연구원(원장 류금주 박사, 명예원장 민경배 박사)이 1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소재 서현교회(담임 이상화 목사)에서 제308회 월례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김은섭 박사(본원 대표고문, 대덕한빛교회)가 ‘한경직과 그의 나라사랑’이라는 주제로 발제했다. 김 박사는 “한경직은 한국교회가 인정한 목회자이며, 대한민국 정부가 인정한 애국자이고, 또한 세계가 인정한 유일한 한국의 종교인”이라며..
  • 한일장신대 수병원 인재육성 장학생 7명에게 장학금 수여
    한일장신대, 수병원 인재육성 장학생 7명에게 장학금 수여
    한일장신대학교(총장 배성찬)는 수병원(병원장 이병호)이 후원하는 ‘수병원 인재육성 장학생’으로 간호학과 재학생 7명을 선정하고, 총 3500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했다고 최근 밝혔다. 수병원은 지난 7월 약정식을 통해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예비 간호사로서 모범이 되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으며, 이에 따라 간호학과는 류태환(간호학과 4학년) 등 7명의 학생을 장학생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