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는 지난달 23일 ‘2024 부천시 웹툰융합공모전(이하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서울신학대학교와 부천대학교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보이스피싱 예방’을 주제로 부천시민 및 부천에 있는 중고등학교·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총 102개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39개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한신대, 일본·중국 관계자 대상 창업보육센터 탐방 행사 성료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가 지난달 24일과 25일, 오산시의 자매결연 도시인 일본 히다카시와 중국 하택시 관계자들을 초청해 창업보육센터 탐방 행사를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첫날 행사에는 일본 히다카시의 시장, 의장, 공무원, 상공회의소 관계자 등 약 20명이 참가했으며, 둘째 날에는 중국 하택시 인민정부 판공실과 목단발전 서비스센터 관계자 등 약 15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한신대 창업보육센.. 
한동대, 제16회 사랑의 마라톤 개최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지난달 28일 제16회 사랑의 마라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존 마라톤 완주와 더불어 장애인 가족을 위한 ‘가족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사랑, 겸손, 봉사’라는 한동대학교의 교육 정신을 실천하는 취지에서 ‘Fill in the {BLANK}’라는 주제로 열린 이 행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재학생 및 포항시.. 
서울신대, 여교역자회전국연합회 장학금 전달식 진행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는 지난달 23일 여교역자회전국연합회로부터 장학금을 전달받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여교역자회전국연합회 회장 김영숙 목사(하늘뜻교회), 부회장 오선화 목사(영광교회), 총무 이양순 목사(엘로힘교회), 회계 서명희 목사(사랑교회) 등이 참석했다... 
한철하 신학재단, 한철하 박사 탄생 100주년 기념 추모 음악회 개최
한철하 신학재단(Dr. Han’s Foundation)이 지난달 28일 시카고 근교 미시간 호숫가에 위치한 Kenilworth Union Church에서 한철하 박사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추모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 음악회에서는 다양한 음악가들이 참여하여 수준 높은 공연을 펼쳤다. 오랜 시간 여의도순복음교회 오르가니스트를 역임하고, 일리노이주립대학교(UIUC)에서 박사학.. 
몽골 초원 위기, 김순권 박사 기후 변화 속 ‘옥수수 기반 축산’ 해결책 제시
몽골의 광대한 초원이 기후 변화로 인한 심각한 위기에 처해 있다. 지난겨울, 몽골은 주드(dzud)라 불리는 기상이변으로 가축 7백만 마리가 폐사하며, 전체 가축의 10%가 피해를 입었다. 주드는 건조한 여름 뒤 이어지는 혹독한 겨울을 의미하며, 과거 10년에 한 번꼴로 발생하던 이 현상은 최근 10년 동안 5차례나 발생하여 그 빈도가 급증했다. 특히 작년에는 동부 고산지대에서 가축의 70%.. 
제주동부교회, 한신대 신학생 위해 전액 장학금 700만 원 기부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지난 9월 10일 오전 11시 30분 서울캠퍼스 예배당에서 신학대학원 채플 중에 제주동부교회(담임 장진환 목사)가 신학생 전액 장학금으로 7백만 원을 기부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에는 제주동부교회 장진환 목사와 고영만 장로, 한신학원 윤찬우 이사장, 한신대학교 강성영 총장, 전철 신학대학원장이 참석했다... 
“가르침에 대한 이해… 인간의 변화가 동반된 가르침이어야”
최창국 교수(백석대 실천신학)가 최근 복음과 도시 홈페이지에 ‘사랑과 변화를 위한 지식’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최 교수는 “탁월한 교육학자 파커 팔머는 지식에 대한 여러 이미지들에 대한 고찰을 통하여 교육의 의미를 재조명하고 있다. 그에 따르면, 인식의 주체와 대상 그리고 그들 간의 관계에 대해 인식론이 제공해 주는 이미지들은 교육받는 개인의 사고방식뿐 아니라 행동 방식에도 형성적 영향을 끼.. 
서울신대, 2024 부천시 지속가능발전 시민대학 개강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는 지난 13일 ‘2024 부천시 지속가능발전 시민대학’을 개강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시민대학은 부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허원배)와 함께 지역사회의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지속 가능한 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민관거버넌스의 역할’을 주제로 진행된다. 개강식은 서울신학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열렸으며, 황덕형 서울신학대학교 총장, 조용익 부천시장, 원혜영 전 부천시.. 
예장 호헌 제109회 총회… 조명숙 목사, 총회장 연임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호헌 제109회 총회가 30일 오전 서울 양천구 소재 목동인지교회(당회장 조명숙 목사)에서 ‘예수님이 가신 길, 자신을 내어주신 길’(마 20:28)라는 주제로 개회했다. 이날 제109회 총회장으로 조명숙 목사가 연임했다. 인사말을 전한 조명숙 총회장은 “하나님께 쓰임 받는 길은 ‘예수님의 종으로 사는 길 밖에는 없다’는 것”이라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며, 예수님의 말씀.. 
“교회의 회복과 성장 위해 소그룹 회복돼야”
한국실천신학회(회장 구병옥)가 최근 경기도 성남 소재 우리들교회(담임 김양재 목사)에서 ‘영혼을 살리는 역동적 소그룹’이라는 주제로 제93회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곽우영 박사(호서대)가 ‘교회 공동체의 연합을 위한 비블리오드라마-영혼돌봄을 기반으로 한 역동적 소그룹 운영을 중심으로’ △박신향 박사(호남신대)가 ‘영혼을 살리는 역동적 소그룹-영성지도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각각 발제.. 
한일장신대 신학대학원 동문, 후배들에게 사랑의 장학금 전달
한일장신대학교(총장 배성찬)의 신학대학원 동문들이 재학생 1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후배 사랑을 실천했다고 최근 밝혔다. 신학대학원 총동문회(회장 박용수 목사)는 지난 9월 27일 금요예배 후, 김희영 학생(3학년) 등 5명에게 총 350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이어 신학대학원 동문들이 설립한 ‘착한장학회’(회장 이종선 목사·전주하늘사랑교회)도 유은하 학생(3학년) 등 5명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