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신화석 목사, 이하 세기총)가 9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안디옥성결교회에서 창립 10주년 기념 선교대회 및 제24차 한반도 자유·평화통일기도회를 개최했다. 황의춘 목사(대회 준비위원장)의 사회 아래 73개국의 깃발을 든 선교사들의 입장으로 문을 연 행사에선 먼저 홍석영 목사(세기총 공동회장, 안디옥교회 담임)가 환영사를 전했다... 
세기총 창립 10주년 기념 선교대회 및 자유·평화통일기도회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신화석 목사, 이하 세기총)가 9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안디옥성결교회에서 창립 10주년 기념 선교대회 및 제24차 한반도 자유·평화통일기도회를 개최했다... 
「영산 조용기 목사 평전: 희망의 목회자」 출간
故 조용기 목사의 생애와 목회, 그리고 그의 신학을 담은 책 「영산 조용기 목사 평전: 희망의 목회자」가 출간됐다. 다섯 명이 모여 시작된 천막교회는 75만 명이 모이는 세계 최대 교회가 됐다. 대조동 천막교회에서 첫 예배를 드린 후 서대문 순복음부흥회관을 거쳐 여의도순복음교회를 이뤘다. 전 세계를 누비며 대규모 성회를 인도하고 강력한 성령운동을 전개했다. 국내외 인권 환경 보건 및 아동복지.. 
“강한 성령 체험의 역사 전해야 다음세대도 부흥”
2022 국제교회성장연구원(CGI) 주최 목회자 콘퍼런스가 지난 7일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다음세대의 오순절 부흥’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세계 25개 국의 목회자를 비롯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행사에는 CGI 총재 이영훈 목사와 프랑수아 포슐레(프랑스)·헨드릭 보스터(호주)·밥 로저스(미국)·존 밀튼 로드리게즈(콜롬비아) 목사 등이 강사로 참여해 세계 교회의 성장 현황을 설명하고 .. 
기장 대책위 “신앙고백서 바탕으로 차별금지법 제정 반대”
한국기독교장로회(기장) 소속 목회자 및 성도들로 구성된 ‘동성애·동성혼 반대 대책위원회’(위원장 김창환 목사, 이하 대책위)가 8일 7차 성명을 발표했다. 대책위는, 기장 교회와사회위원회가, ‘국회는 평등 및 차별금지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기 바란다’는 내용이 포함된 성명을 발표한 것이 계기가 돼 발족했다. 이 성명은 정의당 장혜영 의원이 지난 2020년 6월 29일, 제21대 국회 들어 처음.. 
김하나 목사 ‘대표자 지위’ 소송 선고 27일로 연기돼
당초 오는 13일이었던 명성교회 김하나 목사에 대한 ‘대표자지위부존재확인’ 소송의 2심 선고기일이 27일로 연기됐다. 앞서 서울동부지방법원 제14민사부는 소송 1심에서 김하나 목사에게 명성교회 위임목사 및 당회장으로서의 지위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올해 1월 26일 판결했었다... 
서울보다 추운데 전기·가스 끊긴 우크라… 도움 절실
러시아의 침공으로 하루 아침에 살 곳을 잃은 우크라이나 현지인들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인도적 지원을 해온 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방안을 모색한다. 우크라이나지원 공동대책위원회(공동위원장 이양구 전 우크라이나 대사·김철영 목사, 이하 공대위)는 오는 13일 오후 3시 서울 서초구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우크라이나 인도적 지원 위한 연합 포럼(Alliance Forum for Humanit.. 
2022 국제 생활습관의학 콘퍼런스, 11월 3~5일 열린다
대한생활습관의학교육원과 국제생활습관의학회가 오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삼성서울병원에서 ‘2022 국제 생활습관의학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Lifestyle Medicine as the Foundation of Medicine, Guiding to Chronic Disease solution & Comprehensive Health Promotion’(의료의 근간으로서의 생활습관의학, 만.. 
[신보] 김효정 CCM 싱글 ‘내가 주님을 바랄 때’
워십리더이자 싱어송라이터인 김효정 씨가 CCM 싱글 ‘내가 주님을 바랄 때’를 오는 11일 발매한다. 김 씨는 “무거운 슬픔과 짙은 사랑이 공존하는 때를 보내는 분들이 계시다면, 단 한 번도 우리의 곁에 계시지 않은 적이 없는 권세 있는, 강한 그분의 사랑을 기억하게 하는 통로로 이 곡이 들려 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통령실 전선영 비서관, 한교연 찾아 송태섭 목사 등과 환담
대통령 비서실 시민사회수석실(사회공감비서관실) 전선영 비서관이 7일 서울 한국기독교회관에 있는 한국교회연합(한교연) 사무실을 방문해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등 임원들과 환담했다. 전 비서관은 “나라가 어려울 때마다 한국교회 지도자들과 성도들의 기도의 힘으로 국난을 극복하곤 했다”며 “국내외적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때에 한교연이 대통령을 위해 기도하고 지지해준 것에 감사하며 변함없는 기도와.. 
낙태법 조속 개정 촉구하는 ‘생명트럭’ 2차 운행
‘행동하는 프로라이프’(상임대표 이봉화)가 태아와 산모의 생명을 보호하는 방향으로 낙태법을 조속 개정할 것을 촉구하기 위한 ‘생명트럭’을 10월과 11월에 걸쳐 운행한다. ‘행동하는 프로라이프’는 지난 7월 29일부터 9월 4일까지 1차로 이 생명트럭을 국회 주변 등에서 운행했고, 이번이 2차다. 이미 지난 4일부터 운행을 시작했고, 오는 28일까지 총 14회 집중 운행할 예정이다. 이어 1.. 
제주 최초 초등생 대상 생명나눔 및 존중교육 진행돼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하 본부)가 지난 9월 28일 제주시 우도면 우도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명과 나눔의 가치를 일깨우는 생명나눔 및 존중교육 ‘모든 생명은 소중해’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유나 누나, 누나의 장기기증 이야기를 읽고 눈물이 났어. 세상을 떠나면서 수많은 사람의 목숨을 구한 누나는 하늘에서 가장 빛나는 별이 됐을 거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