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론관회견_김태훈상임대표와 북한인권단체IMG_0359a
    테러방지법·북한인권법 통과에 교계 보수 "환영" 진보는 "우려"
    지난 2일 밤 테러방지법과 북한인권법이 함께 통과되자 한국교회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는 보수 층은 환영의 뜻을 전했다. 그러나 진보 진영은 우려의 뜻을 표했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조일래 목사, 이하 한교연)은 3일 "유엔 안보리 대북결의안 및 국회 북한인권법․테러방지법 제정을 환영한다"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먼저 유엔안보리의 대북결의안 채택을 환영하고..
  • 김종인 비대위 대표 예방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대위 대표, NCCK 김영주 총무 예방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김종인 대표가 3일 오전 10시 30분에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김영주 총무를 예방했다. 정세균 의원과 김진표 전의원이 함께 예방한 자리에서 김종인 대표는 “과거 이 사회의 민주화를 위해 큰 역할을 감당했던 NCCK를 잘 알고 있다”며 “지금 이사회는 민주주의가 사회 깊숙이 뿌리 내리지 못하고 오히려 정체기에 있다”고 말한 후, “다시 한 번 이 사회의..
  • 20150326-세기총3차정기총회
    세기총, 오는 3월 10일 제4차 정기총회 연다
    세계한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요셉 목사, 이하 세기총)가 오는 3월 10일 오전 11시 한국기독교연합회관 17층에서 제4차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행사는 세계한인기독교총연합회 임원 및 정회원과 국내 및 해외 22개국에서 파송된 회원들이 모인 가운데 열린다...
  • WEA 지도자들이 판문점과 임진각에서 한반도 평화를 위해 기도했다.
    WEA 지도자들 한반도 평화를 위해 기도하다
    WEA(세계복음연맹) 세계지도자대회(International Leadership Forum, ILF) 셋째날(3월 2일, 수) 오후, WEA 지도자들은 판문점과 임진각을 방문하고 한반도 평화를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약 80여 명의 WEA 지도자들은 먼저 판문점을..
  • ncck 기독청년통일아카데미
    NCCK 화해통일위원회, 제2회 기독청년통일아카데미 개최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화해통일위원회가 작년(2015년)에 이어「제2회 기독청년통일아카데미」를 3월 3일부터 4월 23일까지 매주 목요일(현장방문은 토요일)에 개최한다. NCCK 화통위는 "한반도 분단이 장기화 되면서 한국사회는 군사문화와 폭력의 문화가 일상에 자리잡고 있으며, 전쟁의 위협이 상존하고 있음에도 국민들의 평화와 안전에 대한 불감증은 나날이 높아지고..
  • 3.1 민주구국선언 40주년 기념 미사가 열리고 있는 명동성당 내부.
    3.1 민주구국선언 40주년 기념 미사와 강연회 열려
    “3.1 민주구국선언 40주년 기념 미사, 강연회”를 위해 전국목회자정의평화협의회(이하 전국목정평), 천주교정의구현전국사제단(이하 정의구현사제단) 소속 성직자들은 1일 오후 4시 명동성당 대성전에 모였다. 정의구현사제단을 중심으로 명동성당..
  • NCCK가 1일 낮 아현감리교회에서 '제97주년 3.1절 기념 연합예배'를 드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만세삼창을 외치고 있다.
    "한국교회, 3.1정신 계승해 민주화·평화통일 이뤄야"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가 '3.1운동 100주년기념사업준비위원회' 주관으로 1일 오후 아현감리교회에서 '제97주년 3.1절 기념 연합예배'를 드렸다. 조경열 목사(3.1운동 100주년기념사업준비위원장)의 집례로 진행된 예배에서는 김인순 대표..
  • '북핵폐기 천만인서명운동본부 발대식'이 29일 오후 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북핵위협의 비상상황에서 전 국민은 결단해야"
    기독교를 비롯해 불교와 천주교 등 종교계, 사회계, 정계, 관계 등 다양한 층의 관심자들이 모여 '북핵폐기 천만인서명운동본부 발대식'을 29일 오후 프레스센터에서 열었다. 모인이들은 먼저 "북핵의 인질이 되어 온갖 위협에 굴복하면서 굴종적인 삶을 살기를 거부하고 어떤 대가를 지불해서라도 기필코 북핵을 폐기시킬 것을 선언한다"고 밝히고, "미국의 핵우산 보장을 조약형태로 전환하여..
  • 세기총이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와 MOU 및 의료품 전달식을 가졌다.
    세기총,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와 MOU 및 의료품 전달식
    세계한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요셉 목사, 이하 세기총)는 그리스도의 복음적 선교지로 몽골이 자리매김을 할 수 있도록 현지에 맞는 선교를 펼치며, 세계복음인권보호운동이 안정적이며 지속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몽골선교단체와..
  • WEA 로고
    WEA 세계지도자대회 개회예배 드려진다
    WEA가 주최하고 WEA세계지도자대회 한국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WEA ILF(세계복음연맹 세계지도자대회) 개회예배가 29일(월) 오후 6시 롯데호텔서울(서울시 중구 을지로 소재)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드려진다...
  • NCCK 여성위원회가 29일 주한일본대사관 앞 평화로에서 약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2.28합의 무효와 정의로운 해결을 위한 평화기도회”를 열었다.
    NCCK, '12.28합의 무효와 정의로운 평화기도회' 개최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이하 NCCK) 여성위원회가 29일 오전 11시, 주한일본대사관 앞 평화로에서 약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2.28합의 무효와 정의로운 해결을 위한 평화기도회”를 개최했다. 평화기도회는 일본군‘위안부’ 피해자들과 우리 모두에게 평화가 깃들기를 염원하는 공동기도, 일본군‘위안부’ 피해자들의 평화를 위한 기도와 성경 봉독과 묵상, ‘청년외침’의 특송, 일본군‘위안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