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끼고양이 한 마리가 높은 나무 위에 있습니다.

아무래도 올라갈 땐 몰랐지만 올라와 보니 너무 높아 내려가기가 무서웠던 모양입니다. 만약에 떨어지기라도 하면 크게 다칠 염려가 되는 상황입니다.

나무 아래에는 어미 고양이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새끼가 내려오기 무서워 울어대니 여간 신경이 쓰이지 않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어떻게 하면 안전하게 새끼고양이를 구할 수 있을지를 고민하고 있지 않을까요?

어미 고양이는 이내 새끼고양이 있는 나무 위로 재빨리 올라갑니다.

그러나 행여 새끼고양이가 떨어질까 봐 조심스럽습니다. 이어 새끼고양이를 구하기 위한 행동을 취하지만 마땅하지 않아 보입니다.

어미 고양이의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새끼고양이는 무서워 더 높이 올라가 버립니다.

어미 고양이는 별수 없이 새끼고양이가 올라간 곳으로 가서 구해보려고 애씁니다. 하지만 그 전보다 손 쓰기가 더 어려워진 것 같습니다.

그러던 중 어미 고양이는 갑자기 다시 나무 아래로 내려갑니다.

어떻게 된 걸까요? 새끼를 구하는 걸 포기한 걸까요?

사진설명: 나무 위에서 내려온 어미 고양이

바로 그 때였습니다.

새끼고양이는 어미 고양이가 내려간 것을 보고 똑같이 내려가기 시작합니다.

불안정한 자세였지만, 어미 고양이가 내려갔던 방식으로 천천히 내려옵니다.

그리고 나무 위에서 무사히 내려오는 데 성공합니다.

어미 고양이는 새끼고양이를 직접 구하는 것이 어려워지자 지혜롭게 내려오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두려워하던 새끼고양이가 스스로 내려올 수 있게 한 것이었습니다.

고기를 주기보다 잡는 방법을 알려 준 어미 고양이...

어미 고양이가 새끼고양이를 나무 위에서 안전하게 내려오게 한 지혜로운 방법은 우리에게 좋은 교훈을 줍니다.

출처: TheLilyot 유튜브 채널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email protected]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