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최우수상’ 등 연이은 수상 ‘SW중심대학’ 한동대, 창업 교육 결실 나타나다
©한동대

[기독일보 조은식 기자] SW중심대학 선정 이후 창업 교육에 힘써온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가 이번 해 주요 대회ㆍ공모전에서 잇따른 수상으로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달 30일 한동대 ‘GrayScale’ 팀(최하연, 박수민, 박예빈, 최세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ㆍIITP 주관의 ‘2019년도 대국민 ICT 아이디어/R&D 기획 공모전’에서 ‘사운드 기반 가상현실 플랫폼 SoundSpace’라는 아이템으로 대상(과기정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앞서 ‘GrayScale’ 팀은 ‘2019년 소셜벤처 경연대회 권역대회’ 1등 및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제7회 문화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2등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한동대 ‘Awespot’ 팀(김민호, 문혁은, 김민진)은 창업진흥원 주관의 2019년 예비창업패키지에 ‘위치기반 소셜 서비스’라는 창업 아이템으로 최종 선정, 5,000만원 이상의 초기 창업 비용을 지원받아 창업의 꿈을 키워가고 있다. 만 39세 이하를 대상으로 하는 지원 사업에 학부생들이 선정된 눈에 띄는 성과다.

두 팀의 지도 교수인 한동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창업지원실장 조성배 전산전자공학부 교수에 따르면 한동대는 현재 ▲Design Sprint Camp ▲창업 캡스톤 프로젝트 ▲Software Factory 창업 S-Lab ▲IT창업학회 벤처러스 ▲창업 자유학기 등을 통해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전 주기적 교육 및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매 방학 한동대는 구글 벤처스에서 고안된 디자인 스프린트를 기반으로 캠프를 개최, 학생들이 5일 만에 창업 아이템에 대한 구체적인 기획, 프로토타입 제작, 사용자 테스트까지 수행하게 함으로 짧은 시간 내 가능성 높은 아이템을 선별하고 본격적인 SW 개발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캠프 이후에는 캡스톤 프로젝트, S-Lab, 학회 등을 통해 지속적인 지도가 이뤄지게 한다.

또한, 한동대는 ‘소프트웨어 팩토리’를 통해 이미 창업한 기업의 프로젝트 현장에 학생들이 직접 동참할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디자인 전공을 포함해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창업 교육에 합류ㆍ협업하면서 학문 간 융합 교육의 기회가 됨과 동시에 학생들끼리 좋은 자극을 주고받음으로 더 창의적이고 긍정적인 성과가 나오게 된 것으로 전해진다.

한동대의 강점 중 하나인 창업 교육이 계속해서 얼마만큼의 성과를 올릴지 귀추가 주목된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