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덕영고 신기술 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기술 분야 인재 양성 업무협약식 기념 사진. ©한신대 제공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산학협력단은 지난 8일 경기캠퍼스 장공관 비전룸에서 덕영고등학교(교장 박정남)와 신기술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중등 및 고등 교육기관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학생들의 융합적 역량을 키우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 연계 프로그램 공동 운영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 및 디지털새싹사업 연계 △정부 및 지자체 공공 지원사업 공동 참여 △대외 홍보 협력 등을 추진하며, 미래 교육 혁신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한신대 산학협력단은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VR·AR 콘텐츠 등 첨단 기술 인프라와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덕영고 학생들에게 현장 중심의 실습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덕영고 박정남 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 분야의 기초 역량을 키우고, 다양한 실습 중심 프로그램을 경험함으로써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융복합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잠재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류승택 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덕영고 학생들이 미래 기술을 체험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교육기관 간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미래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강민구 AI·SW대학장은 “한신대 디지털 새싹 사업으로 AI 아트 코딩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이 참여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고교생을 위한 맞춤형 고용서비스도 매년 운영하고 있다. 덕영고 학생들도 참여해 진로 탐색과 취업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미래지향적 교육 생태계 조성과 인재 양성의 새로운 모델 구축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도 이어갈 방침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신대 #한신대학교 #강성영총장 #한신대산학협력단 #업무협약 #덕영고등학교 #인재양성 #기독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