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한국기독교문화연구원 제30차 콜로키움
숭실대 한국기독교문화연구원 제30차 콜로키움 포스터. ©숭실대

숭실대학교(총장 장범식) 한국기독교문화연구원(원장 장경남)이 오는 17일 오후 3시에 ‘한국구세군의 시작 첫 선교사 허가두’라는 주제로 제30차 콜로키움을 온라인 줌을 통해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구세군사관대학원대학교 양윤석 사관을 초청하여 진행한다.

구세군은 1865년 감리회에서 분립된 기독교 기반의 국제적인 구호 및 봉사단체로, 아가페적 사랑을 모토로 다양한 사회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한국에서의 구세군 개척 선교 사역은 영국 선교사인 로버트 호가드(Robert Hoggard, 1861~1935)에 의해 1908년에 시작되었다. 상기 포스터의 허가두(許嘉斗)는 로버트 호가드의 한국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구세군(The Salvation Army)은 기독교 기반의 국제적인 구호 및 봉사단체로서, 개신교의 한 교파로 1865년 감리회에서 분립되어 창설됐다. 아가페적 사랑을 모토로 여러 사회사업을 진행하며, 자선냄비로 잘 알려져 있다. 한국에서의 구세군 개척 선교 사역은 영국 선교사인 로버트 호가드(Robert Hoggard, 1861-1935)에 의해 1908년 처음 시작됐다. 상기 포스터의 허가두(許嘉斗)는 로버트 호가드의 한국 이름이다.

한국기독교문화연구원 장경남 원장은 “자선냄비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지만 잘 알려 있지 않은 구세군과 한국의 첫 번째 구세군 선교사에 대해 이해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기독교문화연구원은 이번 콜로키움을 통해 한국 구세군의 초기 모습과 1908년부터 1916년까지 진행된 허가두의 선교 사역 활동을 중점적으로 탐구할 예정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숭실대 #숭실대학교 #장범식총장 #숭실대한국기독교문화연구원 #제30차콜로키움 #한국구세군 #허가두 #기독일보 #기독일보일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