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란노 바이블 칼리지
두란노 바이블 칼리지에서 반주법 강의를 진행한다. ©두란노바이블칼리지 웹페이지

두란노 바이블 칼리지에서 피아노 반주법을 강의한다. ‘예배를 세우는 반주자’란 주제로 2단계 반주 입문반을 5월 26일부터 7월 21일까지 총 8주, 16강으로 동영상 강의로 진행되며, 온라인으로 코칭이 진행된다.

이번 클래스는 피아노로 혼자 찬양하고 싶거나 코드를 배우지 못한 채 반주자가 되어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을 위해 준비된 반주 입문 클래스이다. 코드 반주를 배우고 싶으신 분, 반주를 하며 예배하고 싶으신 분, 갑자기 유·초등부 반주자가 되었거나 선교지에서 반주를 해야 하는 상황 등 여러가지 이유로 찬양 반주에 힘겨워 하시는 예배 반주자들에게 추천한다.

바이블 칼리지는 “피아노 반주를 하고 있지만 벽이 생기시나요? 반주자로 세워졌는데 막막함이 느껴지시나요? 찬양팀에서 합주를 하는데 리드하기가 어려우신가요? 단조롭지만 아름다운 멜로디로 반주를 하고 싶으신가요? 기본 코드법에서 더 이상 발전이 없다 생각되시나요?”라며 “예배를 세우는 반주자에서 도와드리겠다. 기본 코드에서 편곡까지 그리고 예배자로서의 사명과 목적까지 함께 알아가도록 해요. 어려워 하지 마시고, 주저하지 마시고”라고 했다.

구체적 강의 내용으로는 △1주차: 곡에 사용된 3화음, 4화음 익히기/ 기본 코드 연주 △2주차: 보이싱이란?/ 멜로디 없이 4비트 코드 연주하기 △3주차: 왼손 연주는 어떻게 하나요?/ 엔딩 시 어떻게 마무리해요? △4주차: 처음으로 갈 때 어떤 코드를 연주하나요?/ 후렴으로 갈 때 무슨 코드를 연주하나요? △5주차: 전주 만들기/ 간주 만들기/ 후주 만들기 △6주차: 애드립을 어디서 어떻게 넣으면 좋을까요?/ 키 업은 어떻게 해요? △7주차: 송폼 만들기/ 빌드 업 연주 계획 △8주차: 음색 선택/ 페달 사용법/ 원곡 따라해 보기 등이 있다.

두란노 칼리지
이번 클래스의 강사 임진현 감독
©두란노바이블칼리지 웹페이지

강사 임진현 감독은 뮤지컬 '평양마리아' 음악감독이며 뷰티풀 워십 예배팀으로 섬기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두란노바이블칼리지 #피아노반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