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한 행사에 빠지지 않은 것이 있습니다. 바로 풍성입니다. 놀이동산 놀러 갈 때나 생일잔치 등 다양한 파티에서 즐겨볼 수 있는 소품입니다.

.

하지만 하늘을 둥둥 떠다니게 만드는 헬륨가스 풍선만큼은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 풍선을 놓친다면 시간이 지나 다시 땅에 떨어지게 되는데 그때 끔찍한 일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작년에 호주에서 발견된 펭귄의 사체입니다. 펭귄이 죽게 된 이유는 발에 풍선이 걸렸기 때문입니다.
이 사체를 분석한 전문가들은 풍선이 펭귄의 발에 엉켜 펭귄이 수영을 제대로 하지 못해 익사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

위의 사진은 야생 새의 사체입니다. 원치 않게 목 주변에 풍선이 걸렸고, 날지 못해 굶어죽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위의 동물들 외에 바다에 사는 다양한 생물들이 고통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풍선 줄에 엉키거나 먹이로 알고 삼켜 죽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

"펭귄의 발과 새의 목에 감긴 저 풍선은 바로 얼마 전까지 여러분이 들고 있던 풍선일 수 있습니다."
야생 동물보호단체에서는 동물을 보호하기 위해 풍선 사용은 금지해달라고 동물을 보호하기 위해 풍선 사용을 자제할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환경보호에 앞장서 온 프로시는 "우리가 잠시 잠깐의 행복을 위해 사용한 풍선으로 인해 다른 생명의 목숨을 빼앗는다면 꼭 사용해야 할 필요가 있을까요?"

이어서 그는 위로 올라간 풍선은 곧 야생동물에겐 재앙이 될 폭탄이 되어 땅으로 돌아온다는 것을 강조하며 풍선 사용을 자제 요청을 했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