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운동
©pixabay

오랜시간 앉아서 일을 하는 경우 틀어진 자세와 적은 움직임 때문에 허리가 아픈 경우가 있는데요. 이 운동을 꾸준히 하면 통증 완화는 물론 바른 자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탄탄한 뒤태를 만들어 주는 운동입니다.

 

오늘 소개할 운동은 브릿지 운동입니다.

 

브릿지 운동
©stack

운동방법

 

바닥에 등을 대로 똑바로 누워, 무릎을 구부려 발이 무릎 밑에 있게 위치합니다.

이 상태에서 복근과 엉덩이 근육에 힘을 주어 엉덩이를 천장 방향으로 올린다는 생각으로 들어 올립니다.

이때, 무릎부터 어깨까지 긴장을 주어 일자를 유지시켜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10개씩, 또는 할 수 있는 만큼 개수를 정해 3~5세트 가량 해줍니다.

<운동의 효과>

1. 무릎과 허리의 통증 완화

이 운동은 엉덩이 근육을 중심으로 상하체를 동시에 단련시킵니다. 그래서 무릎과 허리의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2. 운동 능력을 향상

엉덩이 근육을 단련하면 스포츠에 필요한 빠르게 달리거나 높이 뛰어오르기 등의 역동적인 움직임과 운동능력이 향상됩니다.

3. 예쁜 뒷태

몸의 후면을 주로 단련해 군살을 제거하고 근력을 키울 수 있어 탄력 있는 몸매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4. 코어강화

또한, 브릿지 운동은 코어(몸통)를 강화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코어 근육이 강해지면, 허리 보호대를 착용한 것과 같이 단단하게 몸통을 잡아줄 수 있습니다. 부상을 방지하고 오랫동안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자세를 개선

브릿지 운동은 척추기립근을 강화하고 척추의 정렬을 바르게 합니다. 그러므로 바른 자세가 됩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