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반려동물에 대한 지식의 부족으로 애지중지 키우던 고양이가 죽게 된 사연을 소개했습니다.

영국 노퍽 마을에 사는 줄리엣은 집 인테리어를 위해 튤립을 사왔다고 합니다.

.

그녀는 반려묘를 키우고 있었습니다. 그녀의 고양이 키키는 처음 보는 튤립이 신기했는지 다가와 향을 맡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고양이가 꽃을 사랑한다 생각하고 미소를 지으며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런데, 이틀이 지나자 줄리엣은 축 늘어진 키키를 발견했습니다. 그녀는 즉시 동물 병원으로 향했습니다.
동물 병원에서 정밀 검사를 받은 키키는 '급성 심부전증'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수의사는 키키가 백합을 가까이했냐는 질문을 했습니다. 이에 그녀는 튤립 한 다발을 사왔다고 고백했습니다. 그러자 수의사는 안타까운 표정과 함께 한숨을 내쉬었습니다. 고양이가 병에 걸린 것은 다름 아닌 튤립 때문이었던 것입니다. 

.

고양이에게 백합과는 치명적인 독이었습니다. 고양이가 백합을 섭취하거나 꽃가루를 먹으면 백합 중독 현상으로 신부전, 위장, 신경계 질환이 발생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이미 너무 심하게 손상되버린 키키의 신장은  고칠 치료법도 더 이상 없어 수의사는 결국 안락사를 권했습니다. 그리고, 줄리엣과 가족은 고통스러운 고양이를 위해 안락사를 선택했습니다.

.

줄리엣은 "고양이에게 튤립이 해롭다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내가 키키를 죽인 것과 똑같습니다"라며 자책했습니다. 

백합과 식물의 가까이한 고양이가 있다면 곧바로 동물 병원으로 향해야 합니다. 백합을 섭취 후 18시간이 지나면 사망에 이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