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청소년들을 외계인이라고 하기도 한다. 그런 이유는 모던 시대 기성세대들이 포스트 모던 시대 청소년들을 이해하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사실 청소년들끼리는 여전히 재미나게 이야기를 하고, 연대해 생활하고 있다. 그러나 기성세대들과는 세대 차이가 있다. 교회는 역사를 가진 기관이다. 이런 교회에 섬김이들은 모던 시대 사람들일 수 있다. 그렇다면 모던 시대 교회 섬김이들이 어떻게 포스트 모던 .. 
아이티 피랍 선교사 12명 풀려나… 17명 전원 석방
아이티 갱단에 납치됐던 선교사 중 석방되지 못했던 12명이 풀려났다. 이로써 현지 갱단에 납치됐던 17명 모두가 석방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오하이오에 기반을 둔 기독교 구호사역단체 CAM(Christian Aid Ministries)은 지난 16일(이하 현지시간) 오전 아이티 갱단에 피랍된 선교사 12명이 풀려나면서 17명 모두 석방됐다고 발표하면서 하나님께 감사를 돌.. 
세이브더칠드런-㈜캐플릭스, 제주 취약계층 아동위한 업무협약
국제 구호 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지난 15일 (주)캐플릭스와 제주의 취약계층 아동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2년 2월부터 공동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12월, 작가들의 말말말>
사도 바울은 범사에 양심을 따라 주를 섬겼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을 할 수도 있고 저것을 할 수도 있지만, 그러나 두 가지를 놓고서 양심에 고통을 받지 않는 범위 안에서 해야 합니다. 좋은 예로 부모님이 돌아가셔서 상을 치르는 동안 안 믿는 친구들이 찾아오거나 부모님의 친구분들이 오셔서 술을 달라고 할 때 허용하고 안 하고는 양심이 결정할 문제입니다. 교회에서는 술을 사용하지 말라고 율법화하지.. 
대면예배, 미접종자 참여시 ‘30%·최대 299명’
정부가 오는 18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16일 간 시행할 종교시설에 대한 방역수칙을 17일 발표했다. 우선 예배나 법회 등 정규 종교활동 시 △접종 여부 관계 없이 참여자를 구성하는 경우 수용인원의 30%까지 허용하되 최대 299명까지 △접종완료자로만 구성하는 경우엔 수용인원의 70%까지 참석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대 트루스포럼, 동아리연합회 등 상대로 행정소송
‘기독교 보수주의 싱크탱크’를 표방하고 있는 서울대 트루스포럼(대표 김은구)이 최근 동아리 등록이 거부된 데 대해 서울대와 총학생회, 동아리연합회를 상대로 그 취소 등을 구하는 행정소송을 제기했다. 트루스포럼 측에 따르면 서울대 전체동아리대표자회의(전동대회)는 지난 9월 10일, 2021년 하반기 회의에서 트루스포럼의 동아리 가등록을 거부했다. 그 주된 이유는 트루스포럼이.. 
[대림절 기도] 희망과 기쁨의 주님을 기다립니다
저에게 주신 달란트에 저의 에너지를 집중하게 하옵소서. 열정을 가지고 살게 하옵소서. 몸과 정신과 영혼에 에너지가 균형을 이루게 하옵소서. 저만의 고유한 에너지 발전소를 세워가게 하옵소서. 열정 에너지를 얼마나 가지고 있느냐가 삶의 질을 결정합니다. 진정한 쉼을 얻어야 행복 에너지가 충전됩니다. “실망한 이 몸 힘을 얻고 예수의 크신 사.. 
유엔총회, 북한인권결의안 17년 연속 채택
북한 내 인권 상황 증진을 위한 북한인권결의안이 17년 연속으로 유엔 총회에서 채택됐다. 유엔은 16일(현지시간) 총회 오후 세션에서 코로나19 이후 인권 우려 및 백신 배포 협력 요구 등을 담은 북한인권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성별 고를 수 있다는 교육했을 때 망가지는 건 아이들 영혼”
복음기도동맹이 주관하는 ‘2021 다시 복음앞에’ 집회가 ‘그 영광을 회복하라’라는 주제로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첫 날인 12일은 ‘복음, 그 영광의 회복‘을 주제로 박한수 목사(제자광성교회 담임)가, 13일은 ‘성도의 소명 회복’을 주제로 에릭·현숙 폴리 대표(순교자의 소리)가, ‘나라와 민족의 회복’을 주제로 조영길 변호사(법무법인 아이앤에스), 임현수 .. “과테말라, 내년 초 라틴아메리카의 친생명 수도 될 것”
과테말라 대통령은 내년 초 과테말라를 라틴 아메리카의 친생명 수도로 선언하겠다고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과테말라의 알레한드로 히아마테이(Alejandro Giammattei) 대통령은 최근 여성건강연구소(Institute for Women's Health)가 워싱턴DC의 윌라드 호텔에서 개최한 행사에 참석해 이 같이 밝혔다. 여성건강연구소는 도널드 트럼프 전 행정부가.. 
美 가톨릭 교구 “트랜스젠더에 세례·영성체 금지”
미국 미시간주의 한 가톨릭 교구가 사제들에게 트랜스젠더나 넌바이너리(남성도 여성도 아닌 제 3의 성)에게 세례, 영성체를 비롯한 기타 가톨릭 성사를 집전하지 말라고 명령했다. 단, 생물학적 성을 거부한 것을 회개한 이들은 예외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 정책을 발표한 미국 최초의 교구 중 하나인 미시간주 마퀫(Marquette) 교구는 지난 7월 공식적인 교육 보고서에서 .. 
[설교] 그럼에도 감사(3)
우리가 어려움 중에도 감사할 수 있는 이유가 무엇인가? 하나님이 위로를 주시고, 위로자로 세워주시기 때문이다. 감사할 수 있는 세 번째 이유는, 어려움 통해 견고한 믿음으로 세워지기 때문이다. 바울은 환난 중에 위로하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면서 최근에 자신이 받은 환난을 예로 든다. 이 환난은 바울이 3차 전도여행 때 일어났던 에베소에서의 소요사건이다. 이 내용이 사도행전 19장23절에 묘사되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