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교단 선교부, 선교단체, 교회 선교부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신뢰 제고 등을 돕기 위한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제5기 선교재정학교가 4월 24일부터 25일까지 서울 동작구 사당동 삼광교회에서 진행 중이다... 
"35만 청각·언어장애인 복음화율 2%...선교 기틀 마련하겠다"
한국기독교농아총연합회(한기농총) 신임대표회장 김재호 지구촌농아교회 목사는 23일 선교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우리 사회가 장애인에 대한 배려가 필요하며, 특히 청각·언어장애인(농아인)의 특수성을 인정하고 배려해 주어야 한다"며 "이는 청각·언어장애인 선교를 할 때도 마찬가지로 필요한 자세"라고 강조했다... 
"MK 사역은 초문화,초세대적인 하나님의 사역"
선교사 자녀(MK, Missionary Kids)는 풍부한 영적, 문화적 유산과 다양한 타문화 경험을 가진 잠재력 때문에 한국선교의 미래를 위한 훌륭한 인적자원으로 인식됏다. 그러나 이들이 겪는 정체성 문제, 다양한 문화(선교지 문화, 부모 문화, 서양 문화 등)와 가치를 따라야 하는 부담, 모국어에 대한 부담, 본국에서의 적응 문제 등을 충분히 이해하고, MK의 눈높이에 맞는 사역과 자료,.. 
주요 교단 선교부, '선교지 질서 확립' 위해 개선 방안 모색
선교지에서 잦은 선교대회 및 선교사 모임으로 선교사들이 사역지를 비우는 일이 늘자 주요 교단 선교부 책임자들이 선교대회 및 선교사 모임에 관한 공통의 안을 마련하고 선교지 질서 확립에 나선다.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1.. 
"인력 부족한 한국...이민자 늘면 이슬람도 급성장할 것"
"영국 시민권자인 이집트 출신 아부 함자는 1990년대 말부터 2003년까지 런던 핀스베리파크 모스크(이슬람 사원)에서 이맘으로 활동하며 각종 테러를 주도했다. 영국법원에서 11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그는 2012년 미국으로 넘겨져 9.11테러 조장, 예멘 관광객 납치, 오.. 
"사회 안전망 지원 돕는 특수 선교현장에 관심 가져야"
재해·재난·범죄 예방 및 관리 등 사회 안전망 지원을 통한 선교라는 공통 과제를 안고 교정·경찰·소방 선교 사역자들이 각 선교 영역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워크숍을 열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예장통합) 국내선교부는 21일 오전 11시 30분 한국교회 100주년 기념관 제2연수실에서 제98회기 총회 교정·경찰·소방 선교 워크숍을 개최했다.. 
한국미디어선교회 부설 '스마트선교 아카데미' 설립되다
미디어 선교 사역 기관인 사단법인 한국미디어선교회(회장 림형천)는 국내 5천만,전세계 15억 스마트 폰 유저를 대상으로 한 선교 사역을 감당하기 위해 부설 '스마트선교 아카데미'를 설립했다. 최근 여전도회관 소회의실에서 개최한 스마트선교 아카데미 창립 발기인 모임에서는 안종배 교수(한세대 미디어영상학부, 미래목회포럼 정책자문위원)를 초대 원장으로 선출했다... 
"4.19혁명이 프랑스 혁명사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도록"
4.19혁명 제54주년을 기념하며 '제32회 4.19혁명 국가조찬기도회'가 18일 오전 7시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렸다. 이 날 행사는 4.19혁명이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에 등재되기를 간절히 바라는 자리였으나, 다만 '세월호' 침몰과 관련해 참석자들은 비통한 심정을 감추지 못했다... 
"건강한 일본선교 활성화 위해 협력 필요"
전국 교회 및 선교단체의 일본어 예배부 담당자들이 일본선교 활성화를 위한 협력 사역을 추진한다. 재한 일본어예배 실무 책임자들은 4월 17일 오후 5시 온누리교회 양재 드림홀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건강한 일본선교 방향을 모색하고 기존 일본선교 협력모임과 연합하여 구체적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앞으로 2~3년마다 국내 일본선교대회를 개최하고 일본 무목교회를 위한 목회.. 
"한국교회 북한의 복음화, 복지화에 하나되자"
"한국교회 북한의 복음화, 복지화에 하나가 되자!"는 주제로 '연합통일 재건기도회'가 북한교회세우기연합(이하 북세연) 주최로 열렸다. 17일 오후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에서 열린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통일과 북한교회를 위해 함께 기도했다. 김진호 감독(기감 전 감독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한국교회에 있어서 마지막 땅끝 선교는 아마도 북한선교가 아닐까 싶다"고 말하고, "통일이 대박이라 하.. 
"BAM, 사회적 변혁을 일으킬 수 있는 운동"
BAM(Business As Mission)은 2000년대 초 이후 현대선교의 주요 전략 중 하나로 세계교회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하지만 BAM은 성경에서부터 그 모델을 찾을 수 있는 어찌 보면 오래된 개념이다. 사회 변혁과 교회 회복의 과제, 선교 제한 국가 증가 등의 상황이 BAM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로잔운동본부는 세계적인 BAM 분야의 전문가를 모아 2004년 태.. 
로고스호프 "하나님 나라 위해 한국교회와 동역 기대"
세상에서 가장 큰 선상서점을 갖춘 로고스호프가 6주 후 한국을 방문한다. 2009년 항해를 시작한 지 5년 만에 처음으로 방한하는 로고스호프는 울산에서 5월 29일부터 6월 17일까지, 부산에서 6월 17일부터 7월 8일까지, 군산에서 7월 10일부터 29일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