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국에서 화제가 된 동영상 속의 셰퍼드가 의외에 부분에서 똑똑함을 보여줬다고 합니다.

.

중국 한 가정에서 4년 전에 셰퍼트인 노우미를 입양했다고 합니다. 이 가정은 셰퍼트에게 특별한 훈련을 시키지 않았지만, 그 강아지에게는 특별한 능력이 있다고 합니다. 그 능력은 다름 아닌 부모가 없을 때 숙제를 하지 않고 TV를 보고 있는 딸에게 부모님이 오는 타이밍을 기가 막히게 알려주는 능력이라고 합니다. 강아지가 타이밍을 알려주면 딸이 숙제하는 척해서 부모님에게 혼나지 않게 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사실 딸의 부모님은 집안에 설치된 CCTV를 확인하기 전까지는 이 사실을 알  수 없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연히 CCTV를 보게 되자 충격을 받았다고 합니다.

CCTV에 어떤 영상이 있었던 걸까요?

.

CCTV 속에서 딸은 숙제를 테이블에 펼쳐 놓고, TV를 보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어느 순간 강아지가 짖더니 발로 숙제를 가리켰다고 합니다. 그 순간 딸은 TV를 끄고 숙제를 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바로 현관문을 통해 부모님이 들어왔다고 합니다.

딸의 부모님은 혹시나 하는 생각에 녹화된 다른 날짜 CCTV도 확인했다고 합니다. 결과는 어떠했을까요? 다른 녹화된 화면에서도 부모님이 들어오기 직전 셰퍼드가 짖고 테이블에 다리를 올리는 장면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

이에 많은 누리꾼은 '강아지가 딸 편이네' '명견은 진짜 다르긴 다르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 facebook_@wen.tzu.9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