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추워진 날씨로 인해 배터리가 방전되기 쉬운데요. 이럴 때, 당황하지 말고 이 꿀팁 2가지를 공유해 두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뜨거운 수건을 올려라

첫번째 방법은 큰 준비물이 필요없습니다. 바로 수건과 끓는 물만 있으면 됩니다.

감전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물기를 가볍게 짠 수건을 배터리에 5분간 올리면 되는데요.

방전
 ©생생정보통

시동이 걸리는 원리는 배터리 온도가 끓는 물로 인해 순간적으로 상승하게 되면서 배터리액의 화학 반응들을 활성화 시켜 배터리 전압이 올라가 시동이 걸릴 수 있게 도움을 주게 됩니다. 그래서, 핫팩의 경우 온도가 온도가 충분치 않아 방전시에는 효과가 크게 없다고 합니다.

2. 차량용 점프스타터

 

방전
©pixabay

 

방전
차량용 보조배터리 점프 스타터 ©툴콘

두 번째 방법은 차량용 점프스타터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요즘에는 보조배터리 형식의 크기도 작고 무게도 가벼운 제품이 있어 비상용으로 구비해두면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배터리와 연결할 때, 케이블의 경우 빨간색은 +극에 검은색은 -극에 연결해야 되는데 중요한 것은 꼭 빨간색(+)부터 연결해야 합니다. 불꽃이 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충전할 때 까지는 1분 정도가 필요하니 1분 후에 시동을 걸면 됩니다. 시동이 걸리면 점프 케이블을 30초 이내 분리해야 합니다. 케이블을 분리할때는 검은색(-)부터 제거하면 됩니다.

추가로 배터리 방전을 막으려면, 라이트를 모두 껐는지 확인하고, 블랙박스의 경우 주차모드로 설정해 두는 게 좋습니다. 또, 블랙박스나 네비게이션, 라디오 등의 전기장치를 모두 끄고 1분 정도 후에 시동을 끈다면 배터리 충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추운 겨울, 이 방법들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