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과 통일연구사업 위한 상호협력협약서 체결
©한동대

[기독일보 박용국 기자]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가 통일 시대 준비를 위한 통일•북한 관련 지식정보 교류 및 인력 양성을 추진한다.

4일 한동대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과 통일연구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 상호협력협약서를 체결했다.

한동대는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과 통일•북한 관련 과학기술 지식정보 플랫폼 및 정보센터 구축 등 통일연구사업 협력과 관련 인력 양성을 위해 상호 연계•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구체적으로 ▲북한 과학기술 및 남북 교류협력 지식정보에 대한 상호 공유 협력 ▲관련 지식 플랫폼 및 정보센터의 고도화를 위한 슈퍼컴퓨터 등 컴퓨팅 자원 활용 ▲관련 전문 인력 활용, 교류 및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실시 등 사항에 협력할 계획이다.

한동대 장순흥 총장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최희윤 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협약식에서 장 총장은 “KISTI란 곳은 국가적으로 정말 대단한 기관이다. 이번 협약이 저희한테 정말 큰 힘이 될 것이다. KISTI의 자원을 잘 활용해서 통일시대의 준비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최희윤 원장은 “총장님을 만나 뵙고 정말 한동대는 다른 학교와는 다르고 특별한 대학이구나 생각했다. 오늘 통일 한국이라는 주제로 MOU를 맺는 것이 한동대의 신념과 잘 맞는 것이라고 생각했다”라며 “MOU를 기점으로 함께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