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문화다양성 조례 제정 반대 국민대회
©기독일보 노형구 기자

부천시 문화다양성 조례 제정 반대 국민대회

©기독일보 노형구 기자

[기독일보 노형구 기자] 25일 부천시의회에서 부천시 문화다양성 조례 제정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현재 30명 중 23명의 시의원이 조례 제정에 참여한 상황이다. 이에 조례안 제정 반대 국민대회 및 퍼레이드가 부천시의회 앞에서 24일 오전 11시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 속에 열렸다.

부천시 기독교총연합회 외 총 65개 단체가 참여한 이번 국민대회에서 학부모들은 성명서를 통해 “이 조례안 2조에 성별(Sex)가 아닌 성(Gender)에 따른 문화적 차이 존중을 규정했다”며 “인종, 종교의 차이에 따른 문화적 차이 존중을 적시해, 이슬람 반대도 또한 규제받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들은 “안 제 11조에는 무슬림 기도처, 퀴어 퍼레이드 재정 지원도 명시했다”고 덧붙였다.

또 이들은 “안 제 17조에 동성애 혹은 이슬람반대를 문화적 차별행위로 간주돼, 신고 받을 수 있다”면서 “신고 받은 후, 심사를 통해 시정조치를 법적으로 규정했다”고 반발했다. 아울러 이들은 “부천시가 시민 혈세로 젠더 전문관을 두겠다고 발표했다”고 전했다. 이를 놓고 이들은 “젠더(Geder)는 생물학적 성(Sex)가 아니”라며 “부천시 여성청책과는 젠더(Gender)와 성별(Sex)가 같다는 말로 시민들을 속이려했다”고 비판했다. 특히 이들은 “젠더(Gender)는 70여 가지 성을 자신이 마음껏 선택할 수 있도록 허용 한다”며 “이는 남·여라는 생물학적 성(Sex)에 기초해, 성립되는 가정질서를 심히 무너뜨릴 수 있는 개념”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더구나 이들은 “부천시는 2019년 문화 다양성 축제에서, 드러내놓고 성소수자 부스를 설치했다”며 “에이즈의 주된 감염경로인 동성애를 지지하는 부천시는 각성하라”고 촉구했다. 하여 이들은 “문화다양성이란 허울로 동성애와 무슬림 수용의 문을 활짝 열어두려는 조례를 추진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들은 30명 부천시의원 중 이 법안 발의에 참여한 “양정숙 시의원을 비롯한 23명의 부천시의원들은 즉각 법안을 철회하라”고 역설했다.

대표발언 순서도 이어졌다. 부천기독교총연합회 소속 김승민 목사는 “하나님 앞에 우리 목소리를 내야, 우리 목소리를 통해 부천시의원들이 듣고 조례안 철회를 할 수 있다”며 “시의회가 잘못된 건 반드시 고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부천시 문화다양성 조례 제정 반대 국민대회
기독자유당 대표 겸 자유와 인권 연구소 고영일 소장 ©기독일보 노형구 기자

기독교자유당 대표 겸 자유와 인권 소장 고영일 변호사가 이어 발언했다. 그는 “건강한 가정과 자유대한민국을 지키는데 기독교는 주춧돌”이라며 “그런데 오늘날 기독교와 대한민국이 무너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부천시 문화 다양성 조례는 세금내는 국민과 외국인을 동등히 여겼다”며 “조례에 성소수자, 무슬림들을 우대하는데, 여러분들을 왜 우대하지 않는가”라고 반문했다.

또 그는 “헌법 9조에 국가는 민족문화를 계승해야 한다고 명시됐다”며 “부천시는 문화다양성 조례를 통해 헌법 조항을 어기는 것”이라 꼬집었다. 이를 놓고 그는 “무리한 포플리즘 정책으로, 표 얻으려는 정치 속셈”이라고 비판하며, “문화 다양성이란 이름으로 이슬람을 문화로 용인하자며, 역설적으로 기독교의 종교적 자유를 허물어뜨리려 한다”고 했다.

뿐만 아니라 그는 “기독교를 극우주의 그리고 폭력 종교로 낙인찍으려한다”며 “우리가 쇠파이프 들고 나왔는가”라고 반문했다. 특히 그는 “우리는 건강한 가정질서 수호와 자녀를 사랑하고, 교회를 사랑하는 예수 사랑을 들고 나왔다”고 강조했다. 그런데 그는 “기독교인을 극우라고 낙인 찍는 건 옳지 않다”고 힘주어 말했다.

아울러 그는 문화 다양성 조례의 문제점을 들며 “이슬람을 기독교 교리로 반대하면, 시정조치 받을 수 있다”며 “생물학적 성(Sex)보다 젠더(Gender)라는 표현을 차용해서, 건강한 가정 질서를 무너뜨릴 여지가 있다”고 비판했다. 가령 그는 “뉴욕시는 31가지 성을 인정하는 젠더 조례 제정으로, 회사에서 상대방이 원하는 성을 부르지 않으면 최대 1억 원 벌금이 부과 된다”고 전했다. 따라서 그는 “절대 젠더 개념을 포함시켜서는 안 된다”고 역설했다.

특히 그는 “교과서는 젠더평등을 가르치며, 초·중·고등학교를 장악했다”며 “젠더는 동성애를 조장하고, 건강한 가정질서를 해체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하나님은 남·여로 창조하시며, 가정과 건강한 국가 질서가 자리 잡았다”며 “성 평등 기본조례에서 젠더마을을 명시하며, 대한민국 사회를 무너뜨리는데 국민 혈세가 쓰이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돈이 없어 어쩔 수 없이 낙태하는 미혼모들에게는 한 푼도 지원 안하면서, 왜 성 질서를 해체하는 동성애자들에게 돈을 쓰는가”라고 반문했다.

한편 그는 “정교분리 개념은 미국 수정헌법에서 비롯하며, 기독교의 자유를 막는 정치를 저지하기 위한 마지노선 개념”이라며 “기독교인은 종교의 자유를 침해하는 법적 질서에 대한 저항과 표현의 자유를 지닌다”고 역설했다. 따라서 그는 “헌법 20조 2항의 정교분리는 ‘종교가 정치에 참여하면 안 된다’는 말이 아니”라고 바로잡았다. 끝으로 그는 히브리서 11:5을 빌려 “하늘 본향을 생각하며, 우리는 정치에 참여하는 것”이라며 “호남·영남을 찍는 게 아닌, 하늘 본향에 비춰 정치에 참여하자”고 당부했다. 덧붙여 그는 “우리는 세상의 빛과 소금”이라며 “빛은 부패한 정치에 비춰져야 참 기독교”라고 촉구했다.

부천시 문화다양성 조례 제정 반대 국민대회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대표 주요셉 목사 ©기독일보 노형구 기자

반동성애기독시민연합 대표 주요셉 목사가 발언했다. 그는 “미국과 유럽에서 젠더에 포함되는 동성애자 인권 유린 역사가 있다”며 “강제로 남·녀 성관계, 전환치료를 위한 전기치료 등”이라고 전했다. 그러나 그는 “이는 분명 잘못됐다”고 밝히며, “이런 사례에 대한 반동으로, 미국과 유럽에선 차별금지법 제정이 가속화 됐다”고 했다.

이어 그는 “우리나라는 동성애라는 쾌락을 즐겨도 아무도 뭐라고 하지 않을 만큼 사적 자유가 보장돼 있다”며 “도리어 동성애를 비판하면, 처벌받는 법제화가 가속되고 있다”고 우려했다. 또 그는 “이런 발언을 혐오로 낙인 찍는데 이는 분명 잘못됐다”며 “우리는 전통적 가족질서를 지키려 노력하고 있으며, 이는 양성평등을 명시한 헌법 36조에 나왔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젠더라는 개념은 사회적 성”이라며 “1995년 세계 여성 대회에서 젠더 페미니즘은 성은 타고난 생물학적 개념이 아닌, 젠더라고 주장했다”고 했다. 이에 그는 “젠더는 자기 마음대로 성을 선택해도 된다는 개념”이라며 “성 주류화 정책에 따른, 2002년도부터 인권위·여성 가족부가 설립됐다”고 밝혔다. 다만 그는 “젠더라는 개념을 쫓는 정책은 남·녀 성인 가정질서를 무너뜨릴 우려가 심히 크다”고 지적했다.

뿐만 아니라 그는 “동성애 반대를 혐오로 프레이밍 하는 추세”를 지적하며, “헌법에 보장된 표현의 자유를 혐오로 프레이밍 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했다. 또 그는 “젠더는 남·녀 가정 질서를 무너뜨리는 개념”이라며 “그래서 우리는 막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현재 대한민국은 출산율 0.95명으로, 저 출산·고령화 위기”라며 “최소 출산율이 2명은 돼야 인구가 유지될 수 있다”고 했다. 다만 그는 “150억을 투입해도 소용이 없는 정책인데, 이 와중 청와대 보좌관 중 동성애 특별 위원을 위촉해 잘못 가고 있다”고 비판했다.

국민을 위한 대안 정진주 사무국장은 이번 부천시 문화다양성 조례안을 두고 “다양성이란 이름으로 이슬람 받아들이려는 의도”라며 “도리어 기독교를 역차별하는 효과”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다른 나라에는 문화지만, 우리나라에는 안 좋은 것이 있다”며 “이는 이슬람 문화”라면서, “명예살인·일부 다처제 문화 등이 이슬람 문화권에는 문화로 인정받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명백히 비상식”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를 문화라는 이름으로 받아들여야 한다는 게 바로 부천시 문화다양성 조례”라며 “명백한 비상식적 조례를 막는 게 어떻게 혐오라 할 수 있는가”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그는 “우리나라 헌법 질서를 무너뜨리려는 문화다양성 조례 막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뿐만 아니라 그는 “동성애 같은 개인의 취향 국가적 정책으로 환원시켜, 법제적 강요는 옳지 않다”고 힘주어 말했다. 하여 그는 “문화다양성 조례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부천시 문화다양성 조례 제정 반대 국민대회
퍼레이드 때 부천시 기독교 총연합회 소속 목사들이 행진하고 있다©기독일보 노형구 기자

끝으로 부천시 기독교 총연합회 법인이사장 겸 서문 교회 이성화 목사는 “도리어 시의원들은 문화다양성 조례를 정확히 모르고, 시행하려는 것 같다”며 “이는 시를 위한 것이 아닌, 시를 망치는 행위”라고 역설했다. 특히 그는 “젠더는 사회적 성”이라며 “남·여라는 생물학적 성에 기반 한, 건강한 가정질서를 무너뜨릴 수 있다”고 했다. 아울러 그는 “이슬람은 무서운 종교”라며 “이슬람 법인 샤리아 법은 국가법보다 우선하며, 이게 통과될 경우 이슬람을 위해서 거짓말도 횡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에 따르면, 샤리아법에는 이슬람 선교를 위해서는 거짓말도 허용한다고 명시됐다. 하여 그는 “이를 좌시한다면, 이슬람에 의해 한국 교회가 좌초될 수 있다”고 우려하며, “우리는 반드시 이를 막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특히 그는 “우리 기독교 싸움은 혈과 육이 아니”라며 “세상 정사를 주관하려는 마귀와의 싸움”이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그는 “이는 특정 정권에 대한 반대가 아니”라며 “젠더 문제는 곧 건강한 가정 질서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적극 부천시 문화다양성 조례 제정을 반대하고,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발언 이후 부천시 문화다양성 조례 제정 반대 국민대회에 참석한 사람들은 부천시 의회를 도는 퍼레이드를 했다.

부천시 문화다양성 조례 제정 반대 국민대회
©기독일보 노형구 기자
부천시 문화다양성 조례 제정 반대 국민대회
©기독일보 노형구 기자
부천시 문화다양성 조례 제정 반대 국민대회
©기독일보 노형구 기자
2019 부천시 성평등 조례
©기독일보 노형구 기자

부천시 문화다양성 조례 제정 반대 국민대회

©기독일보 노형구 기자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