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장총
한장총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가 발언하고 있다 ©한장총

[기독일보 노형구 기자]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이하 한장총)는 4월 30일 베트남 호치민 연합장로교회에서 ‘Happy 연합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날 한장총에서는 대표회장 송태섭목사, 선교위원장 임인기목사, 선교위원회 서기 이승진목사 등 7명이 참석을 하였고 베트남 현지에서는 베트남 연합장로교회 총회장 Khoa목사를 비롯한 100여명의 목회자들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이승진목사 사회로 진행된 개회예배에서 설교를 맡은 송태섭목사는 ‘대한민국은 136년 전에 선교사에 의하여 복음이 들어온 후 이제는 173개국에 27,000여명의 선교사를 파송하는 나라가 되었다’고 회상을 하며, ‘베트남에 부흥의 운동이 일어나고 있음을 확인하여 너무 기쁘고, 한국과 협력하여 선교의 성과를 이루어 나가야 함’을 강조했다.

 베트남 연합장로교단의 총회장 코아목사는 한장총 대표회장을 비롯한 선교위원회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특별히 베트남에 교회개척을 위한 지원에 대하여 요청을 하였다. 이 날 개회예배에서 베트남 현지 연합장로교단의 찬양팀이 찬양을 하였고, 기도에 선교위원회 회의록서기 김근수목사, 성경봉독에 선교위원회 회계 이복연목사가 맡았으며 송태섭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세미나에서 임인기목사가 ‘아담으로부터의 나의 구속사’라는 주제 강연을 하였고, 선교부위원장 김흥수목사가 ‘구원론’에 대하여, 선교위원회 총무 강형규목사가 ‘목회자의 인성’에 대하여 강연을 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폐회예배에 손귀영목사가 ‘선교의 목적과 사명’이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하고, 송태섭목사는 한장총을 대표하여 베트남연합장로교단 총회장 코아목사와 정영모 현지선교사에게 후원금과 약품을 전달하였다.

베트남은 인구 9,700만 명 중 기독교인은 2.5%인 300여만 명이며 인구의 87%인 킨족이 있으며 54개의 소수인족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