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성금 전달
극동방송과 선한청지기가 우크라이나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성금을 전달했다. ©극동방송
극동방송(이사장 김장환 목사)과 유관기관인 사단법인 선한청지기(이사장 이일철)가 우크라이나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성금을 지난 10일 드미트로 포노마렌코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에게 전달했다.

앞서 두 기관은 지난 8월 8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서울을 비롯한 전국 13개 극동방송에서 동시에 생방송으로 ‘우크라이나 어린이를 위한 모금’을 실시했다.

교계 목회자들을 비롯해 유명 연예인들과 정재계 인사들이 직접 찾아오거나 전화로 모금에 동참한 결과 32억 3천만 원이 모아졌다. 그 일부는 사마리안퍼스(Samaritan Pulse, 대표 Franklin Graham)와 여러 국제 어린이구호 단체를 통해 우크라이나 현지로 전달됐다.

그리고 나머지 100만 달러(약 13억4천만 원)가 이날 우크라이나 주한대사에게 전달된 것.

극동방송은 “2022년 2월에 시작된 우크라이나 전쟁은 장기전으로 접어들었고 어린이에게는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우크라이나 어린이 150만 명이 우울증, 불안 장애,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및 기타 정신 건강 문제를 겪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고 했다.

극동방송 이사장 김장환 목사는 “전쟁은 어른들이 하는데 가장 큰 피해는 제일 연약한 어린이들이 입고 있다”며 “저도 중학생 때 한국전쟁을 경험했기에 전쟁고아들의 아픔을 목격하기도 했고, 전쟁으로 인해 식량이 없어 몇 날 며칠을 굶어봤기에 얼마나 배가 고팠는지 아직도 그때만 생각하면 눈물이 난다”고 했다.

김 목사는 “지금 우리가 먹는 한 끼 점심값이 보통 만원, 만 오천원 하는데 우리의 한 끼 식사 값으로 우크라이나 아동들이 한 달 동안 먹을 수 있는 식량을 살 수 있다는 말을 듣고, 우리가 한 끼 식사 값만 아껴도 배고파하는 전쟁피해 어린이들을 도울 수 있겠다는 생각에 기꺼이 모금을 결심하게 됐다”며 청취자들에게 모금에 동참해줄 것을 독려했었다.

또한 우크라이나 현지 상황을 모니터하기 위해 극동방송과 선한청지기 직원들은 직접 우크라이나를 방문해 현지를 파악하고 돌아왔다고 한다. 현지에 파견됐던 이일철 선한청지기 이사장은 “오늘 우크라이나 대사를 통해 우크라이나 대통령 영부인께 전달될 100만 달러 기증식을 하게 되어 기쁘다. 우크라이나에서 고통당하는 어린이들에게 얼마나 큰 힘이 될지 기대가 크다”며 ”우리의 정성을 통해 우크라이나 어린이들이 희망을 가지고 이 고통의 시간을 잘 이겨나갈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 드미트로 포노마렌코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는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한국 국민들의 사랑에 크게 감동받았다. 여러분의 사랑은 우크라이나에서 전쟁으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학교 교재나 학습에 필요한 도구들, 의약품, 식료품, 옷과 가전도구들을 공급할 예정”이라며 “그리고 이 자금은 (우크라이나) 영부인에게 전달해 어린이구제단체를 통해서 골고루 사용될 예정이다. 다시 한 번 한국 국민들과 극동방송 방송가족 여러분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