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호 의원
지성호 의원과 남북청년들이 ‘순국선열의 날’인 17일 국립서울현충원 현충탑을 참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성호 의원실
지성호 의원(국민의힘 북한인권 및 탈북자·납북자 위원장)이 17일 82번째 ‘순국선열의 날’을 맞아, 남북청년 100여 명과 함께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 참배 및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 의원은 지난해부터 남북청년들과 함께 3.1절, 6.25 한국전쟁, 순국선열의 날 등 호국보훈 국가기념일에 맞춰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한 선열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이 4회째.

지 의원은 “탈북민들이 대한민국 정착 초기에 정부의 지원과 보호를 받게 되는데 수혜자 입장에 머물지 말고 받은 혜택을 다시 사회에 환원해 보자는 취지로 봉사활동이 시작됐다”고 소개했다.

이날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은 남북청년들은 순국선열의 희생을 기리기 위해 현충탑 참배를 하고 묘역에서 묘비 닦기, 잡초 제거 등 봉사활동을 했다. 봉사활동에는 고등학생부터 대학생, 회사원, 봉사단체 회원 등이 참여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탈북민 A씨는 “둘도 없는 귀중한 목숨을 바쳐가며 나라를 지킨 희생자들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된다”며 “우리가 자유를 누리고 살 수 있었던 것도 순국선열들의 덕분이기에 오늘 참여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성호 의원
참배 후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지성호 의원실
지성호 의원은 “자유대한민국은 순국선열들의 희생으로 지켜지고 세워진 나라“라며 “자유의 가치를 다시금 감사하게 받아들이고, 젊은 청년들과 함께 국가와 사회에 봉사하는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국립서울현충원 참배와 봉사활동에는 남북청년연합 유닛와이, 노현정 NK경제인연합 회장, 북한인권단체 나우(NAUH), 홍성원 목발사랑나눔봉사단장, 김금옥 충북새삶인협회 회장, 한미옥 경기여명연합회장, 더비욘드더바운더리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