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문사 1992년판 [기독교대연감] 발행, 1991년말 한국교회 교인 수 1천2백57만1천62명, 교회 수 3만7천1백90개, 교직자 수 6만7천3백98명이라고 밝히고 1940년 당시 북한 지역의 교회 수는 천주교·일본기독교 포함 5천5백22개, 4천8백25명의 교직자, 50만7천9백22명의 신도 수로 집계.. [31일 날씨] 가끔 구름많음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영서는 구름이 많고,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대기불안정으로 인해 오후 한때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강원도영동과 충청이남지방은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 한때 구름이 많은 날씨가 되겠습니다... 
낙태아 장기거래 단체 대표의 적반하장, "낙태반대자들은 살인자"
낙태 태아 장기 거래 동영상이 공개되면서 논란의 중심이 된 가족계획연맹(Planned Parenthood)의 대표인 세실 리처즈(Cecile Richards)가 낙태 반대 단체들은 병원을 공격하고 의사들을 살해하는 단체들과 연계되어 있으며, 이번에 동영상을 공개한 의료진보센터(Center for Medial Progress)는 이러한 반 낙태 운동의 가장 호전적인 날개 역할을 맡고 있다고 비.. 
천안장로교회, 장기기증 서약으로 희망과 생명 전해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는 지난 7월 26일 주일, 전국 6곳 교회에서 사랑의장기기증서약예배가 드려졌다고 밝혔다. 이 날 전국 6곳 교회에서는 온 성도와 함께 믿음으로 사랑을 전하고 믿음으로 생명나눔을 약속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생명을 나눌 수 있는 것 또한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한국교회언론회 논평] 일명 세모자 사건이 남긴 후유증
지난 해 10월 한국교회 100주년 기념관에서는 세간에 관심을 불러일으킨 소위 세 모자의 기자회견이 있었다. 자신들이 전직 목사인 남편과 역시 목사였던 시아버지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는 황당하고 충격적인 내용이었다. 그러나 교계 언론들은 별로 보도를 하지 않았다. 그들의(어머니 이 모 씨와 두 아들)기자회견 내용이 충격적임에도 불구하고, 신빙성이 떨어진다는 의혹 때문이었다... 
한기총, 한국교회 통일나눔펀드 참여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이하 한기총)는 30일 오전 8시 한기총 회의실에서 제26-7차 임원회의를 열고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다. 회의는 회원점명 결과 36명 참석, 위임 12명으로 성수가 되었고, 개회선언, 전회의록 채택, 경과 및 사업보고와 안건토의가 이어졌다. 한국교회 통일나눔펀드 참여의 건으로 재단법인 통일과 나눔(대표 안병훈)에서 진행하는 통일나눔펀드에 회원 교단과 .. 
이희호 여사, 8월 5일 평양 방문
김대중평화센터 이희호 이사장이 2015년 8월 5일(오전 10시 김포공항 출발)부터 8일(오전 11시 평양 출발)까지 3박4일 동안 북한을 방문한다. 방북 경로는 서해직항로이며, 이스타항공을 이용한다. 이희호 이사장은 평양 체류시 북한측과 합의한대로 평양산원, 애육원, 아동병원, 묘향산을 방문하고, 숙소는 2000년 남북정상회담과 2011년 조문 방문시 사용했던 백화원초대소와 묘향산 호텔이다.. Obama Administration to Extend Pell Grant Eligibility to Prisoners
The Obama administration plans on extending the availability of federal college grants to prisoners for the first time since the 1994 law that prohibited state and federal prisoners from receiving Pell Grants, hinted Sec.. 
독립운동가이자 교계 원로 박영창 목사 별세
독립운동가인 월광 박영창 목사가 28일 자택에서 세상을 떠났다. 향년 100세. 1915년 5월 28일 평안북도 영변에서 출생한 故 박 목사는 한국과 미국, 일본 등에서 활동한 대표적 운동가이자 교계 원로다. 그의 아버지는 신사참배 반대와 항일 운동으로 순교한 故 박관준 장로다. 故 박 장로는 항일 운동으로 수 차례 옥고를 치르던 중 결국 광복 1주일 전 옥사했으며 순교자로 추서됐다. 故 박.. 
제17기 민주평통시애틀협의회 출범식 개최
제17기 민주평통시애틀협의회(회장 이수잔) 출범식이 지난25일 턱윌라 더블트리 호텔에서 박찬봉 평통사무처장, 문덕호 총영사, 신디류 주하원의원, 박서경서북미연합회장, 임용근 전 주상원의원과 평통 사무처에서 고영훈 과장, 이명기 비서관, 조영수 주무관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흥복 간사의 사회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에 이어 자문위원 및 간부위원 위촉장 수여, .. 
뉴저지 호산나복음화대회 개막..."미국의 영적 각성 기도"
뉴저지한인교회협의회(회장 이병준 목사)가 주최하는 '2015 뉴저지 호산나복음화대회'가 은혜한인교회 담임 한기홍 목사를 강사로 초청한 가운데 29일 오후8시 필그림교회(담임 양춘길 목사)에서 개최됐다. '아버지여! 이 나라와 가정을 보호하여 주시옵소서'(왕상8:28)라는 주제로 열린 올해 호산나 복음화대회는 미국 연방대법원의 동성결혼 합법화 결정의 충격 여파가 가시지 않고 있는 가운데 한인교.. 
동양선교교회에 또 경찰 출동 "이번엔 좋은 일!"
"예전에는 우리 교회에 경찰들이 오는 게 안 좋은 일이었는데, 이렇게 오늘처럼 즐겁고 기쁜 일로 경찰들이 오는 것은 언제든 환영한다." 동양선교교회 박형은 담임목사의 말이다. 그동안 예배 중 경찰이 출동할 정도로 심각한 교회 갈등을 겪었던 동양선교교회가 이제 아픔을 극복하고 창립 45주년을 화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