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알카에다의 최근 부르키나파소(Burkina Faso) 호텔·카페 테러로 말미암아 고아와 과부의 친구 마이클 제임스 리더링(Michael James Riddering, Mike Riddering) 선교사가 순교했다는 소식에 이어, 호주 출신 켄 엘리엇(81)과 조셀린 엘리엇 선교사 부부도 같은 단체로 추정되는 이슬람 무장괴한들에게 납치당했다는 슬픈 소식이다... 
두 번째로 큰 獨복음주의교단, 동성결혼 허용해 논란
독일에서 두 번째로 큰 복음주의 교단이 동성결혼을 허용해 논란을 빚고 있다. 260만명(교단측 주장)의 성도와 719개의 교회를 거느린 REK(Rheinische Evangelische Kirche, Protestant State Church in Western Germany)는 지난주 총회를 갖고 "동성결혼 커플을 축복하고 이성결혼과 동등한 지위를 부여한다"는 내용의 변경된 교단 정책을 투.. 
급증하는 청소년 자살…전문기관 전담 절실
우리나라 청소년 자살 문제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자살을 생각하는 청소년의 약 20%가 실제로 자살을 시도해본 것으로 나타나, 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있다. 더구나 구체적인 계획까지 세울 정도로 자살 생각을 많이 한 청소년은 부모나 친구들이 지지와 관심을 보여도 막는 데 한계가 있기에 가정이나 학교의 울타리에서 해결하려 하지 말고 전문가에게 맡겨야 한다는 지적이다. 19일 초록우산어린.. 
[평화칼럼] 인정하고 협상할 것인가? 부정하고 전쟁할 것인가?
2015년 8월 DMZ에서의 지뢰폭발로 대북확성기 방송이 재개되자 남북의 긴장은 일촉즉발의 상태로 고조되었다. 이 상황에서 남과 북은 협상을 선택했고, 결국 8.25합의를 이루어 갈등을 봉합했다. 그러나 2016년 1월 초 북한이 수소폭탄 실험을 함으로써 대북 확성기방송은 재개되고, 남북 간에는 다시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북한과 협상할 것인가, 아니면 전쟁을 할 것인가? 그리고 협상을 한다.. 
기독교화해중재원 신임원장에 박재윤 변호사
사단법인 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이하 중재원)은 오는 26일 11시에 한국기독교연합회관 지하 1층 회의실에서 제6차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또한 총회에 앞서 10시 30분에는 제9차 정기이사회가 같은 장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회의의 주요안건은 지난 1년간의 상담, 화해조정, 중재 등 업무 및 주요 사업의 보고와, 2016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편성, 임원 및 이사, 감사의 선임 등이다... 
[CARD뉴스] 청년들이 편안한 교회 만드는 방법 5가지
영국 청년 사역 전문가인 마틴 사운더스 목사는 말합니다. "많은 교회 성도들 가운데 청년들이 점점 줄어드는 것을 보고 있다. 교회는 25세 이하 청년들을 교회로 데리고 오기 위해 사투하고 있다. 교회가 청년들이 오고 싶은 교회를 만들어야 한다".. 
[CARD뉴스] 사랑하는 사람이 남기고 간 유서의 주제들
"자살은 예방할 수 있습니다."(케빈 브릭스, 미 경찰) 그러나 당신이 도와줘야 합니다. 더불어 함께 사는 따뜻한 사회는 너와 내가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요한계시록 21:4).. 
[김영한 칼럼] 예수가 가르치신 기도: 주기도문(Vaterunser) 해설(II)
예수님은 우리가 무엇을 추구하든지 삶의 목표를 제시해 주셨다: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 6:33) 우리 삶의 우선순위는 하나님의 나라다. 역사적으로 이상사회를 이루기 위하여 여러 가지 운동이 일어났다. 사유재산 제도를 철폐하고 사회적 평등을 무력과 독재와 인권유린으로 실현하고자 한 공산주의는 1989년 동구의 민주화.. 
"동성혼에 대한 일부 판사들의 독단적 결정, 反헌법적 사법독재"
한동대학교 학문과신앙연구소(소장 최용준), 기독교학문연구회(회장 유재봉), 그리고 기독교세계관학술동역회(실행위원장 김태황)가 "동성혼과 한국교회의 과제"라는 주제로 18일 오후 서울 100주년 기념교회에서 2차 학술발표를 개최했다... 
19일 올겨울 최강 한파...서울 아침 '-14도'
화요일인 19일 올겨울 들어 가장 강한 한파가 찾아올 것으로 보인다. 18일 중국 북부지방에서 찬 공기가 내려와 전국의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진 가운데 서울에는 올겨울 첫 한파주의보가 내려졌고, 제주와 전라남북도에는 많은 눈이 내리고 있다. 기상청은 이 같은 강추위는 다음주 초중반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서울은 아침 기온이 -3도 안팎이었지만, 19일은 이보다 10도 이상 낮은 -14도.. 
[아침을 여는 기도] 마음이 깨끗하기 원합니다
마음이 깨끗하기 원합니다. 영혼이 순수하고 섞인 것이 없게 하옵소서. 중심이 깨끗하여 예수님을 자랑하고 싶습니다. 마음이 청결하지 않으면 자기 자랑에 빠지고 속을 태웁니다. 하나님을 뵈올 수 없습니다. 세상을 변화시키기 전에 저 자신을 변화시키게 하옵소서. 저 자신을 바꾸고, 저 자신을 변화시키게 하옵소서... [19일 날씨] 대체로 맑음…충청남북도, 전라남북도, 제주도, 서해안 흐리고 눈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이남서해안은 흐리고 눈이 내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