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대한출판문화협회(회장 고영수)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의 지원을 받아 내일(14일)부터 닷새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제67회 프랑크푸르트도서전(10. 14.~10. 18.)’에 참가해 한국 출판사들의 단체 전시관인 한국관을 설치·운영한다... 
[선민네트워크 성명서] 북한독재 2번 남한독재 28번 언급한 종북교과서와 동성애옹호 조장하는 좌편향된 교과서에 대한 해결방법은 국정화가 정답이다.
그동안 북한체제를 긍정적으로 묘사하고 남한에 대해서는 부정적으로 서술한 좌편향된 종북교과서들로 인해 우리사회의 이념갈등은 더욱 심화되고 그 결과 6.25 전쟁의 비참함을 경험한 전쟁세대와 경험하지 못한 청년 세대 간의 세대갈등으로 확대되어 왔다.. 
[신간소개] 바른 신앙을 위한 질문들
당신은 어떤 사람이면 신앙이 좋다고 하는가? 당신은 어느 정도면 스스로 신앙 좋다고 생각하는가? 혹시 주일성수하고, 헌금 잘 하고, 전도 잘 하며, 술․담배․제사만 안 하면.. 
[기고] 민중민주주의는 민중신학의 기본 강령이다
오늘날은 민중·민중신학·민중민주주의·민중문학·민중예술·민중교육·민중언론·민중해방·민중교회·민중통일심지어는 민중만화 등등의 용어들이 사회 각계각층에 확산 범람하고 있다. 그러면 민중이란 과연 누구를 말하는가?.. 
[조성노 칼럼] 폴크스바겐의 배신
어제 내린 가을비 한 자락에 주일 아침 공기가 더욱 서늘해졌습니다. 사실 계절의 변화를 느끼는 데는 사람들의 옷태 만한 것도 없습니다. 요 며칠 새 거리의 풍경이 화려한 원색에서 차분한 무채색으로 많이 바뀌었습니다. 하기야 지난 목요일이 벌써 한로(寒露)였습니다.. 
2015 화쟁문화아카데미 종교포럼 제3부 “지금여기: 어떻게 해야 하는가?”
화쟁문화아카데미에서는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여덟 번째 종교포럼을 개최한다. 제7회 종교포럼은 종교포럼의 3부 “지금여기: 어떻게 해야 하는가”의 두 번째 자리로.. 
[선민네트워크 성명서] 북한독재 2번 남한독재 28번 언급한 종북교과서와 동성애옹호 조장하는 좌편향된 교과서에 대한 해결방법은 국정화가 정답이다.
그동안 북한체제를 긍정적으로 묘사하고 남한에 대해서는 부정적으로 서술한 좌편향된 종북교과서들로 인해 우리사회의 이념갈등은 더욱 심화되고.. 
[샬롬나비 논평서] 일본은 전쟁할 수 있는 국가가 아니라 평화를 심는 국가가 되기를 바란다
아베 정부가 제출했던 안보관련 11개법 제ㆍ개정안(집단적 자위권을 위한 안보법안)이 9월 19일 새벽 일본의 참의원 본회의를 통과했다.. 
외인 주식자금 4개월 연속 순유출…9월 1조8000억
국내 주식시장에서 외국인 투자자들의 자금이 4개월 연속 순유출된 것으로 조사됐다. 금융감독원이 13일 발표한 '2015년 9월 외국인 증권투자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말까지 외국인이 보유한 국내 상장주식 총액은 414조2000억원으로 전체 시가총액의 28.6%다. 외국인은 지난달에만 1조8220억원을 순매도 했다... 
북한, 90년대 이후 경제가 달라지기 시작...BBC
북한은 세계에서 가장 폐쇄되고 가난한 나라 가운데 하나지만, 90년대의 대기근 이후 경제가 달라지기 시작했다고 BBC가 보도했다. BBC 뉴스는 '서서히 다가오는 자본주의: 북한이 바뀌고 있다'는 제목의 특파원 기사를 통해 북한 정부가 민간 시장에 대해 암암리에 인정하고 있으며 북한과 중국과의 국경 틈새로 온갖 물품들이 유입되는 등, 자본주의가 서서히 퍼져가고 있다고 9일(현지시간) .. 
국회 대정부질문…역사교과서·노동 등 충돌
국회가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대정부질문을 시작으로 후반기 정기국회 일정에 돌입한다. 이날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은 전날 정부가 발표한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방침이 최대 쟁점으로 떠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첫날 정치분야의 경우 새누리당에서는.. 
호텔에서 교체되는 물품, 저소득층에 지원
서울시내 특급호텔에서 교체되는 위생용품과 침구류, 가전제품 등이 저소득층에 지원된다. 서울시와 시내 특급호텔 11개사는 13일 서울시청에서 호텔 교체 물품들을 저소득층에게 지원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한다...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