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라 우리가 여호와께로 돌아가자…’(호 6:1~2)는 하나님 앞에 먼저 돌아오라고 하시는 말씀이었습니다. 아직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지 못한 분은 하나님께 돌아오라는 말씀도 되겠죠. 그러나 하나님 앞에 나와서 예배드리는 성도님들은 우리 삶의 우선순위가 하나님이어야 되는데, 하나님보다 더 집착하고 사랑하는 마음의 우상을 다 내려놓고 하나님께 온전히 돌아오라는 말씀이었어.. 
양영자 선교사 “가장 약할 때 강함 되어 주신 하나님”
“‘낮엔 해처럼 밤엔 달처럼… 예수여 나를 도와주소서’, 이 찬양을 수없이 부르면서 엉엉 울며 하나님께 기도드려요. 제가 겪고 있는 이 조울증, 회복된다면 가난한 영혼, 지친 영혼들을 주님께 인도하겠다고요. …거의 2년을 세상에 드러내지 않고 살다 보니 주위 사람들이 저를 보면서 ‘아무리 봐도 이제는 회복되지 않을 것 같아, 양영자는 다시 일어날 수 없어, 끝난 인생이야’ 하며 한 사람씩 한.. 
KWMA 제34차 정기총회, 2월 19일 대림교회서 진행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오는 2월 19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영등포 대림교회에서 제34차 정기총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KWMA는 “지난 1월 15일 KWMA 법인이사회를 통해 올해 정기총회를 내달 19일 대림교회에서 개회하기로 했다”며 “과거와 달리 2월에 정기총회를 개회하게 된 것은 지난해 개정된 정관 ‘제18조(구분 및 소집) ②정기총회는 매년 1회, 회계연도 종료일.. 
미래목회포럼 “구정에 고향교회 방문해요”… 수기 공모도
미래목회포럼(미목, 대표 이동규 목사·이사장 이상대 목사)이 민족의 명절 구정을 맞아 ‘고향교회 방문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는 특별히 설날과 추석 고향교회 방문 수기 및 간증을 모집, 올가을 우수 수기를 선정해 대상 1명에 100만 원, 우수상 2명에 각 50만 원의 상금도 전달한다. 미목은 18일 서울 종로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4층 사랑실에서 ‘제20-1차 민족의 명.. 
예장 개혁대신, 2024년 신년하례 감사예배 드려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개혁대신총회(총회장 김정호 목사) 신년하례 감사예배가 15일 오후 1시 세종시 홍익대학교 국제연수원에서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드려졌다. 이날 교단 총회장 김정호 목사는 신년인사를 통해 “우리 개혁대신교단은 하나님의 섭리 중에 역사적인 거보를 내디딘 후로 두 번째로 하례회를 갖게 되었다”라며 “새해는 새로운 도약을 가지고 함께, 다 같이 힘을 모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 
북한, 22년간 최악의 기독교 박해국
전 세계 최악의 기독교 박해 국가로 또다시 북한이 지목됐다. 오픈도어선교회가 매년 선정하는 세계 기독교 박해순위인 ‘월드와치리스트(World Watch List, WWL)’에서 북한은 2002년부터 2022년 한 해(1위 아프가니스탄)를 제외하고, 22년간 1위를 한 번도 놓치지 않는 불명예를 안았다. 한국오픈도어선교회는 17일 서울 중랑구 선교회 회의실에서 2024년 WWL 기자간담회를 열.. 
“직장행전 29장을 새롭게, 즐겁게, 힘차게 써내려가겠습니다!”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한직선, 이사장 명근식 장로·대표회장 이훈 장로)를 중심으로 6대 직장선교기관이 새해에도 직장선교의 사명을 위해 새로운 마음과 헌신의 각오를 다졌다. 지난 1월 13일 서울 종로구 종교교회(전창희 담임목사) 나원용홀에서는 한직선과 직장선교사회문화원(직선문) 주관으로 ‘2024년 한직선 신년 하례 예배 및 기관대표 취임·제12회 직장선교대상 시상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한직선 2024년 신년하례예배 및 기관대표 취임·직장선교대상 시상식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이사장 명근식 장로, 대표회장 이훈 장로)가 오는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종로구 종교교회(담임목사 전창희) 나원용홀에서 ‘2024년 신년 하례 예배 및 기관대표 취임·제12회 직장선교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1부 예배와 2부 한직선 기관 대표들의 신년 하례 인사 및 이훈 한직선 신임 대표회장의 취임 인사, 3부 직장선교 선교대상 시상식으.. 
“한국교회, 튼튼한 국가안보 정신 확립 위해 앞장서야”
1950년 북한의 남침야욕으로 시작된 6·25전쟁의 참상을 되돌아보며, 국가 안보의 중요성과 애국심 고취를 위해 지난 6월 6·25역사기억연대(대표고문 정성구 목사, 대표 고정양 목사)가 발간한 안보·반공도서 ‘창과방패’가 한국교회의 후원으로 전국 군부대교회와 한국 교계에 배포 완.. 
은혜제일교회, ‘아듀, 2023’ 행복한 우리동네 북콘서트 성료
은혜제일교회(최원호 목사, 국제독립교회연합)가 2023년 마지막 ‘행복한 우리동네 북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은혜제일교회 북콘서트는 매주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열려 ‘매.마.토.2’로도 부르며, 탤런트 하희라 권사, 용혜원 시인, 낸시 랭 등 사회 및 문화계 저명인사를 초청해 문화 교류를 통해 지역 사회와 소통하는 장을 제공해.. 
IBMS신앙공동체 “열방의 빛과 소금 되는 영적 엘리트 선교사 양성”
한국교회와 다음세대를 하나님 말씀과 반대되는 악법·사상·문화에서 지키고 예수 복음으로 회복시키기 위해 지난 1년간 어떤 곳보다 활발한 행보를 보이는 학교가 있다. IBMS신앙공동체(목사 고병찬, 사모 홍행전)은 2022년 10월 개교 이후 학생인권조례 등 각종 악법에 대해 국민대회, 구국집회, 기도회 등에서 꾸준하게 목소리를 낼뿐 아니라, 예수복제소(복음제자소명) 뮤지컬 ‘칭찬받는 크로마스터.. 
“한국교회 다음세대 신앙 교육, 성경 교육이 최우선”
“저출산 극복을 위해 출산율을 높이는 것은 우리 힘으로는 한계가 있지만, 낳은 아이들을 성경 말씀으로 잘 키우는 것은 우리가 할 수 있는 부분이에요. 지금 아이들이 교회학교에 잘 나오지 않는 것이 문제이지 없는 것은 아니잖아요?” 다음세대를 위한 효과적인 성경 공부 교재와 콘텐츠 개발 및 보급에 앞장서 온 당진예빛교회공동체(담임 황만철 전도사) 산하 기독교교육콘텐츠개발연구소(CECD 연구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