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하는 할아버지
 ©기독일보DB

5만 번 이상의 기도 응답을 받은 조지 뮬러(1805년~1896년). 그는 도둑질, 도박, 술 등 20살까지 방탕하게 살다가, 친구와 함께 어느 기도회에 참석한 뒤에 완전히 회심했다. 이후 그는 영국에서 고아원을 세우고 1만 명 이상의 아이들을 돌봤다. 그가 기도하자 초겨울의 북풍이 따뜻한 남풍으로 변했다.

고아원 아이들에게 먹일 양식이 없어 간절히 기도하자, 빵과 치즈 등 각종 파티 음식을 가득 실은 수레가 도착했다. 기도하자 1분 만에 필요한 금액이 송금됐다. 전 세계 42개국 3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했다. 그리고 200명 이상의 선교사에게 후원했다. 다음은 조지 뮬러가 말하는 기도 응답 받는 수칙 6가지다.

1. 예수님을 의지하라.

기도 응답을 받기 위한 첫 번째 수칙은, 축복을 간청하기 위한 유일한 근거로 주 예수님의 중보 사역을 전적으로 의지하는 것이다.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시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을 인하여 영광을 얻으시게 하려 함이라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하리라"(요한복음 14:13,14)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과실을 맺게 하고 또 너희 과실이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니라"(요한복음 15:16)

2. 죄를 버려라.

기도의 응답을 받기 위한 두 번째 수칙은, 우리 삶에 드리워진 모든 죄를 제거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죄에 찬동하지 않으신다.

"내가 내 마음에 죄악을 품으면 주께서 듣지 아니하시리라"(시 66:18)

3. 믿어라.

기도의 응답을 받기 위한 수칙은, 하나님께서 맹세하신 약속의 말씀을 믿어야 하는 것이다. 하나님을 믿지 않는 것은 하나님을 거짓말쟁이로 만드는 것이다. 하나님을 믿는 믿음의 기도가 하늘 문을 여는 열쇠다.

“믿음이 없이는 기쁘시게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찌니라”(히 11:6)

“저를 아노라 하고 그의 계명을 지키지 아니하는 자는 거짓말하는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있지 아니하되”(요일 2:4)

4. 인내로 기도하라.

기도의 응답을 받기 위한 네 번째 수칙은 인내로 구해야 한다. 농부가 오랫동안 참으며 추수할 때를 기다리듯이, 기도하는 이들 역시 계속 하나님을 섬기며 기다려야 한다.

“항상 기도하고 낙망치 말아야 될 것을 저희에게 비유로 하여 가라사대 어떤 도시에 하나님을 두려워 아니하고 사람을 무시하는 한 재판관이 있는데 그 도시에 한 과부가 있어 자주 그에게 가서 내 원수에 대한 나의 원한을 풀어 주소서 하되 그가 얼마 동안 듣지 아니하다가 후에 속으로 생각하되 내가 하나님을 두려워 아니하고 사람을 무시하나 이 과부가 나를 번거롭게 하니 내가 그 원한을 풀어 주리라 그렇지 않으면 늘 와서 나를 괴롭게 하리라 하였느니라 주께서 또 가라사대 불의한 재판관의 말한 것을 들으라 하물며 하나님께서 그 밤낮 부르짖는 택하신 자들의 원한을 풀어 주지 아니하시겠느냐 저희에게 오래 참으시겠느냐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속히 그 원한을 풀어 주시리라 그러나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하시니라”(눅18:1-8)

5. 하나님의 뜻대로 구하라.

기도의 응답을 받기 위한 다섯 번째 수칙은, 하나님의 뜻대로 구해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경건한 동기를 가지고 기도해야 한다. 이기적인 목적으로 하나님의 선물을 구해서는 안 된다.

“그를 향하여 우리의 가진바 담대한 것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요일 5:14)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정욕으로 쓰려고 잘못 구함이니라”(약 4:3)

6. 할 수 있는 한 새벽에 기도하라.

기도의 사람들은 새벽의 사람들이었다. 새벽에 도우시는 하나님을 붙들라.

“하나님이 그 성 중에 계시매 성이 흔들리지 아니할 것이라 새벽에 하나님이 도우시리로다”(시 46:6)

출처 : 기도가 전부 응답된 사람(조지 뮬러 지음, 배응준 옮김, 규장 출판사)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