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창업팀 미드바르
창업팀 미드바르 단체사진. ©한동대 제공

한동대(최도성 총장)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미드바드(서충모 대표)가 2022 UAE Food Tech Challenge Top 30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UAE 푸드테크 챌린지는 UAE의 식량안보 해결을 위한 차세대 농업기술 솔루션을 모색하는 글로벌 경진대회로 올해 2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금번 대회에서는 건조하고 제한적인 환경에서 식량 공급망의 복원력 향상을 위한 혁신적인 기술 솔루션 발굴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미드바르는 한동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창업기업으로 창업보육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바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쉽게 재배가 가능한 에어로포닉스 공기주입식 에어팜 솔루션" 이 주된 아이템이다.

2회 UAE 푸드테크 챌린지에서는 사막국가에서 식량안보를 확보하기 위한 재배기술 아이디어를 주제로 참가하여 전세계 79개국, 667개팀 참가 중 TOP 30안에 드는 쾌거를 이루었다. ㈜미드바르는 자체 개발한 에어팜 제품과 이스라엘 현지 법인에서 특허 출원한 ‘공기에서 추출된 물을 이용한 식물재배 시스템’(건조지역에서 식물재배를 위한 물 수확기술)을 활용하여 물이 부족한 사막기후에서도 농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솔루션 관련하여 농촌진흥청의 ‘회전형 지하염수 미립화 분무 재배 시스템 특허기술’도 이전을 받았다.

㈜미드바르는 2021년 TIPS사업에 선정된 이래 2022년 8월 이스라엘 해외법인을 설립 하며 전세계를 무대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자 하며 특히 2022년 11월 TIPS 해외마케팅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1억원을 지원 받았다.

한편, UAE는 세계식량안보지수 1위 달성을 위해‘국가식량안보전략 2051’계획의 일환으로 세계에서 혁신적인 식품과 농업기술 솔루션을 발굴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동대 창업팀 미드바르
에어로포닉스 기술 활용 스마트팜 사진. ©한동대 제공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동대 #최도성총장 #㈜미드바드 #2022UAEFoodTechChallengeTop30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