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피플은 베트남 하이즈엉성 낌탱 현 낌딩 면에 낌딩 유치원을 준공했다
굿피플은 베트남 하이즈엉성 낌탱 현 낌딩 면에 낌딩 유치원을 준공했다. ©굿피플 제공

국제구호개발NGO 굿피플(회장 최경배)은 28일 베트남 하이즈엉성 낌탱 현 낌딩 면에 낌딩 유치원을 준공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굿피플 이영훈 이사장, 최경배 회장 및 회장단, 하이즈엉성 인민위원회 응우엔득뚜언 상임위원, 응우엔반냥 하이즈엉성 친선협회 부회장, 응우엔응옥뚜이엔 낌탱현 부서기장 등이 참석했다.

베트남 하이즈엉성(Hai Duong)은 수도 하노이로부터 100km 떨어진 지역이다. 사업 대상 지역인 낌탱 현 낌딩 면은 1천8백 가구, 7천3백 명 이상의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지만 유치원은 지역 내에서 1개만 운영돼 낌딩 면 아동의 20% 이상이 유치원 교육을 누리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특히 기존에 운영되어 오던 낌딩 유치원은 시설 노후화로 인해 원아들이 다칠 위험이 있었다. 또한 베트남 정부가 권장하는 교실 수 대비 학생 수 기준을 초과한 상태로 유치원이 운영되고 있어 아이들은 좁은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밖에 없었다.

굿피플은 낌딩 유치원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총 3억 원을 투입해 본교 건물을 새롭게 건축했다. 본교에는 6개의 교실, 교무실, 급식실 등이 들어섰다. 또한 원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놀이시설을 구축하고, 교실 내 기자재 전반을 지원했다. 이를 토대로 약 700명의 아동이 안전한 환경에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굿피플 이영훈 이사장은 “굿피플은 2011년부터 하노이에 지부를 설립하고 교육, 자립, 보건, 식수위생 등 베트남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개발협력 사업을 펼쳐왔다”며 “굿피플은 베트남의 미래를 이끌어 갈 주역들이 양질의 교육을 누리고 안전한 환경에서 마음껏 뛰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낌딩 유치원을 건립했다”고 밝혔다.

한편, 굿피플은 베트남 지부에 하노이 사업장과 호치민 사업장을 두고 다양한 개발협력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특별히 아시아나항공 및 코이카와 함께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의 자립을 위한 ‘아름다운 교실’ 사업을 7년 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벽 예배 후, 교회에서 꼭 필요한 것은??

#굿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