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성공회
©영국 성공회 페이스북 캡처

영국 성공회(Church of England)는 지방교회 수천 곳이 생존하고 번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10가지 전략을 시작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많은 교회들이 최근 기록적인 더위로 시원한 피난처를 제공했지만 훨씬 더 전략적으로 지역사회에서 역할을 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한다.

영국 성공회는 ‘마을 교회가 번성하는 방법’(How Village Churches Thrive)이라는 책을 출판했다. 이 책은 교회(대부분 소규모교회이며, 역사적으로 등재된 건물)가 지속가능한 미래를 가질 수 있도록 돕는 실용적인 안내서다.

이 전략은 상대적으로 작은 변화를 적용하지만 마을교회의 활성화, 복구 및 갱신에 큰 차이를 만들어 이미 일어나고 있는 노력을 증폭시킬 수 있는 10가지 핵심영역을 설정한다.

이 출판물은 많은 지방교회가 재정, 인구통계 및 건물유지 관리의 압박에 직면해 있기 때문에 나왔다. 한 명의 성직자가 매주 주일 또는 한 달에 걸쳐 여러 교회를 섬기고 있는 실정이라고 한다.

전략에 명시된 10가지 주요 권장 사항을 소개한다.

1. 따뜻하게 환영한다.

환영의 대상이 누구인지 신중하고 객관적으로 생각하라. 이미 친구가 된 사람들보다는 교회에 낯선 사람들을 중심으로 환영행사를 구성하라.

2. 결혼식, 세례 및 장례식과 같은 인생의 사건을 최대한 활용하라.

많은 사람들이 교회를 처음 접하는 것은 인생의 중요한 순간에 교회가 그들을 위해 존재하면서 시작된다.

3. 건물을 창의적으로 사용하라.

생각과 계획을 통해 건물은 지역사회와 연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4. 교회 경내를 돌보라.

교회 내 묘지는 야생동물의 안식처가 될 수도 있지만 사람들에게도 그렇다. 교회 마당을 사랑하고 돌보는 일에 전체 지역사회를 참여시킬 수 있다.

5. 마을 공동체의 ‘심장’이 되라.

교회는 마을 생활의 긍정적인 변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6. 유산을 기념하라.

교회 건물의 역사는 교회가 모든 연령과 배경의 새로운 사람들과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7. 유익한 축제를 구축하라.

연중 내내 열리는 축제는 혁신적이고 창의적이며 학교, 기업 및 지역단체와 협력하여 모든 연령대의 다른 사람들을 환영할 수 있는 이상적인 기회를 제공한다.

8. 더 많은 어린이를 환영하라.

젊은이들과의 교류는 전국적으로 영국 성공회의 우선순위이며, 마을 환경은 아이들과 함께 창의적인 사역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특히 지역 학교와 협력하여 형성된 프로젝트는 번창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

9. 외로운 자들에게 다가서라.

마을 교회는 고립과 외로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완벽한 위치'에 있다.

10.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라.

집중적인 커뮤니케이션은 본당의 비전과 전략을 지원하고 모든 노력이 더 효과적일 수 있도록 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