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성서공회
기증식에서 공회 호재민 총무(왼쪽)와 송내사랑의교회 담임 박명배 목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성서공회
대한성서공회(이하 공회)가 16일 송내사랑의교회(담임 박명배 목사)의 캄보디아 크메르어 성경 후원에 대한 기증식을 진행했다.

송내사랑의교회는 2021년, 창립 70주년을 기념하며 기념행사를 대신해 성경을 보급하는 데 마음을 모았다. 우리가 한글 성경을 읽으며 기쁨을 누리듯 캄보디아 사람들도 자신들의 언어로 된 성경을 읽을 수 있기를 소망했다. 이에 지난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꾸준히 캄보디아를 마음에 품고 공회를 통해 매년 1천만 원씩, 5년 동안 총 5천만 원을 헌금했다. 이 돈은 총 11,110부의 크메르어 성경이 보급되는 데 사용됐다.

기증식에서 박명배 목사는 “성경을 빚진 형편으로 성경을 갚아야 한다는 생각이 있었다. 로스 선교사님께 한글 성경을 공급받은 것처럼 우리도 70주년을 맞아 성숙하고 성장한 의미에서 성경을 후원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회에 따르면 캄보디아 사람들은 대부분 농촌 지역에 거주하며 UN 기준 빈곤선보다 낮은 수준으로 생활하고 있다. 나아가 1천 8백만 인구 중 불교 신자가 95%를 차지하는 캄보디아에서 기독교인으로 살아가며 성경을 갖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한다.

송내사랑의교회의 후원으로 2017년부터 보급된 성경들은 캄보디아성서공회를 통해 캄보디아 전역에 있는 기독교인들에게 보급됐다. 이들에게 전달된 크메르어 성경은 캄보디아 사람들의 영적 성장을 도울 뿐 아니라 높은 문맹률을 가진 사람들이 글을 배우는 데도 사용되고 있다.

공회는 “송내사랑의교회의 후원을 통해 전달된 성경은 캄보디아 기독교인들과 아직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현지인들이 복음 위에 올바로 설 반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