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 통일광장기도회 8주년 기념예배
올해 ‘8.15 광복 74주년 기념 수도권지역 연합통일광장기도회’가 열린 서울역 광장에서 갑자기 쏟아지는 폭우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기도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통일광장기도회 회원들의 모습 ©에스더기도운동본부

[기독일보 조은식 기자] 한국CCC 설립자이고 에스더기도운동의 초대고문이었던 김준곤 목사는 2008년 6월 25일 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 구국 금식기도 성회에서 “악마의 전략 가운데 가장 큰 전략은 기독교인을 거리로 나오지 못하게 하고 교회 건물 속에 가두는 것입니다. 우리는 거리로 나가서 기도해야 합니다. 거리의 기도회를 전국적으로 확산시켜야 합니다. 우리들은 더 이상 예수를 교회 안에만 가두지 않아야 합니다”라고 외치시며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셨다.

김준곤 목사는 남기신 당부의 말씀에 따라 2011년 10월 31일 서울역 광장에서 첫 기도모임을 시작으로 각 도시의 광장에서 북한구원과 복음통일을 위한 통일광장기도회가 열리고 있다. 현재 서울에서 제주도까지 전국 50여개의 주요 도시로, 그리고 뉴질랜드, 캐나다, 필리핀, 일본, 콜롬비아, 이스라엘 등 해외 6개의 국가로 통일광장기도회가 확산되는 가운데 있다. 목회자들과 성도들이 초교파적으로 매주(주로 월요일) 광장에 모여 나라와 통일을 위해서 기도하고 있다.

서울역 통일광장기도회는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통일소망선교회(대표 이빌립), 북한정의연대(대표 정베드로), 서울기독청년연합회(대표 최상일), 주영광교회(목사 설은수) 등의 기독교 통일운동단체와 북한인권운동단체 그리고 교회가 함께 섬기고 있다.

21일에 열릴 이번 ‘서울통일광장기도회 8주년 기념예배’를 통해 올해에 복음통일의 첫 단계가 열리도록 통일광장기도회 회원들은 다음과 같이 간절히 기도할 것이다.

1. 북한에 억류된 남한선교사 6명 모두 풀려나게 하소서 (김정욱, 김국기, 최춘길, 고현철, 김원호, 함진우)

2. 정치범 수용소가 폐쇄되게 하소서. 갇혀있는 성도들과 주민들에게 해방과 자유를 주옵소서

3. 감옥에 갇혀있는 북한의 지하교회 성도들이 풀려나게 하소서

4. 김일성 일가의 우상화 신격화 체제가 종식됨으로 북한전역에 있는 3만 8천개 동상과 집집마다 걸려있는 초상화들이 철거되게 하시고 전국민적인 김일성 일가 우상숭배의 죄악이 사라지게 하소서

5. 신앙의 자유가 주어짐으로 자유롭게 예배드리며 전도, 선교의 자유가 보장되게 하소서

특별히 복음 듣지 못하고 죽어가는 북한동포들의 신앙의 자유를 위해서, 그리고 남한 국적 6명 선교사들의 조속한 석방과 함께 생명이 위독한 김정욱 선교사를 위해서 집중적으로 기도할 것이다.

서울역 통일광장기도회 8주년 기념예배
작년 8월 13일 ‘대한민국 건국 70주년 기념 영남권 연합통일광장기도회’가 열린 부산진역 광장에서 말씀에 집중하는 통일광장기도회 회원들의 모습 ©에스더기도운동본부

전국통일광장기도회의 코디네이터인 에스더기도운동본부 이용희교수는 ‘북한 동포들의 영육 구원과 그들의 심각한 인권문제에 대해 한국교회와 성도들이 깊은 관심을 갖고 함께 기도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번 기념예배의 강사는 지성호 대표(나우)이며 탈북민 간증과 더불어 이빌립 선교사(통일소망선교회), 정베드로 목사(북한정의연대), 이중인 선교사(전국통일광장기도회), 최상일 목사(서울기독청년연합회), 설은수 목사(주영광교회) 등이 탈북민과 북음통일, 북한인권 문제, 통일을 위한 다음세대 등에 대하여 각각 기도를 인도할 예정이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