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의길-표1-500

구원에 이르도록 인도하는 성경적 가르침과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

경건을 잃어버리고 세속화되어 가는 교회여, 바른 구원의 길로 영혼을 인도하라.

오늘날 교회는 애석하게도 진리의 말씀 체계에 대해 잘 모릅니다.

교회에 출석하지만 구원의 도에 대해서 무지한 것입니다.

구원받았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구원의 은혜가 없습니다.

이런 사람들이 많아지면 교회는 경건을 잃어버리고 세속화됩니다.

이사야 선지자와 사도 바울이 탄식한 것처럼

교회 안에 실제로 구원받은 사람은 극소수가 됩니다.

말씀이 증거 하는 진정한 구원의 도를 모른다면 위험한 일입니다.

구원의 확신을 위해서는 성경적 구원의 도를 알아야 합니다.

삼위 하나님께서 택하신 백성을 어떻게 구원하시는지를 알고 적용해야 합니다.

본문 소개                                                                                     

성경은 하나님이 누구신지를 증거하고 구원 받는 방법을 분명히 계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구원받은 신자들이 하나님을 섬기며, 선하게 사는 참된 방법을 밝히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한 성경은 역사 속에서 자기 백성을 죄와 악에서 건지시는 하나님의 구속(救贖) 역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말씀이 증거 하는 성경적 구원의 도를 설명하려면 하나님의 구속사적 관점에서 출발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어떻게 창조하셨으며, 그 목적은 무엇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또한 하나님께서 창조한 그 사람이 어떻게 타락하였으며, 타락한 사람을 구속하시기 위해 역사 속에서 어떻게 일하셨는지 주목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하나님이 왜 언약을 따라 그리스도를 보내셨는지도 알아야 합니다. 그리스도께서 어떻게 이 땅에서 구속의 사역을 행하시는지, 십자가 죽음과 부활 후 하늘로 승천하셔서 하나님 보좌 우편에 좌정하시고 성령을 보내셨는지 그 목적과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2천 년 전,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건이 오늘을 사는 그의 선택된 백성들에게 어떻게 실제로 적용되는지에 대해서도 알아야 합니다. 물론 이 시대를 사는 사람들 가운데 누구를 하나님께서 선택하셨는지에 대해서는 구원의 효력이 나타나기 전까지는 알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2천 년 전에 갈보리 언덕에서 흘리신 그리스도의 보혈을 이 시대에도 뜨겁게 만들어 죄인들의 양심에 뿌리는 성령의 역사를 알아야 합니다. - 들어가는 말 중에서

저자 소개                                                                                     

"개혁주의 영성의 뼈대를 간직한 설교자"

총신신대원 졸업 후 미국으로 유학, 처음으로 존 오웬의 성령론을 읽었다. 이때 접한 청교도의 영성은 신학적으로 정착하는 계기가 되었다. 존 오웬의 작품을 통해 신자의 회심 가운데 성령이 어떻게 역사하는지, 주관적인 체험과 더불어 객관적인 관점에서도 확신하게 되었다. 이후 윌리엄 퍼킨스, 존 번연의 작품을 섭렵하며 청교도의 영적인 삶과 경건을 개인의 삶으로 받아들였다.

조나단 에드워즈를 연구하면서 기도와 성령, 부흥 그리고 하나님의 구속 사역의 진전과 선교의 확장에 깊은 감동을 받고 한국교회를 향한 소망의 불꽃을 품게 되었다. 저자는 청교도 신학과 개혁주의 신학의 회복을 통해 조국 교회가 개혁되고 부흥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이 책은 유학시절부터 지금까지 저자의 삶을 이끈 영적 거장들의 성령이 이끄시는 기도를 지금의 한국교회가 경험하고, 제2의 평양대부흥이 일어나길 바라는 갈망을 담았다.

현재 한국청교도연구소 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저서로는『해설 천로역정』,『선택받음』,『개혁주의 주일성수와 십일조』,『52주 스터디 천로역정』,『52주 스터디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52주 스터디 도르트 신조』 『성령 기도』『알곡과 가라지(공저)』(이상 생명의말씀사),『당신의 구원을 점검하라』,『복음의 위선자를 깨워라』,『52주 문답 기독교 강요』(이상 지평서원),『복음전도 바로 알기』(청교도 신앙사),『한국 초기 장로교회의 청교도 신학』,『개혁주의 부흥신학』(이상 옛적길),『영적 바이러스를 치료하라』,『청교도 열전』(이상 솔로몬),『개혁신앙으로 돌아가라』(킹덤북스)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원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