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한 비판 차별로 묶어 차단하는 역차별
동성혼에 대한 합법화까지 추진하게 될 것
동성애 합법화 되면 학교서 동성 성교육도
반대하는 대다수 국민 의견에 귀 기울이길”

한기총 한교연 세기총
(왼쪽부터 순서대로) 한기총 임시대표회장 김현성 변호사, 한교연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세기총 대표회장 신화석 목사 ©기독일보 DB

한국기독교총연합회(임시대표회장 김현성 변호사, 한기총),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한교연),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신화석 목사, 세기총)가 차별금지법 제정에 반대하는 공동성명을 29일 발표했다. 이 세 단체가 공동으로 차별금지법 반대 성명을 발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들은 성명에서 “‘포괄적 차별금지법’이 기독교 정신은 물론 남녀 양성에 근거한 결혼제도를 옹호하는 다수 국민의 양심과 종교, 표현과 학문의 자유를 훼손하는 악법이기에 적극 반대한다”고 했다.

이들은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특정 직군, 특정 분야에서 성차별, 장애인차별 등의 금지를 규정한 기존 법들로는 충분치 않다고 주장하며, 생활 속 모든 영역에서 모든 형태의 차별을 법으로 금지하여 민권을 보호하자는 취지를 가지고 있으나 실상을 살펴보면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차별개념에 간접차별, 괴롭힘 등 주관적인 기준을 포함하고 적용함으로써 건전한 비판을 ‘차별’이라는 프레임으로 묶어서 차단하는 ‘역차별’의 모순을 안고 있다”고 했다.

세 단체는 “특히 현재의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동성애에 대한 차별을 방지하겠다는 이유로 그와 다른 견해를 가진 다수의 견해를 법이라는 잣대를 만들어 재갈을 물리려고 하고 있다”고 했다.

또한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제3의 성’을 인정하게 함으로 장차 동성애를 인정하고 이를 넘어 ‘동성혼’에 대한 합법화까지 추진하게 될 것”이라며 “다시 말해 교육, 노동, 재화 및 용역 제공 등의 영역을 넘어서 결혼과 가족관계에서도 성적지향과 성별정체성을 이유로 한 차별을 금지하도록 요구할 것이며 종교의 자유(신앙의 자유, 종교실행의 자유, 선교의 자유, 종교교육의 자유 등)가 크게 제약받게 될 것”이라고 했다.

이들은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되었기 때문에 어떤 인간도 혐오와 배척의 대상이 될 수 없다는 사실은 부인할 수 없다”며 “당연히 동성애자들 역시 혐오를 받거나 배척되어서는 안 될 존재이며, 이미 교회뿐 아니라 사회에서도 동성애자를 배척하는 시대는 지나갔다. 그러나 ‘동성애’를 비범죄화하는 것과 ‘합법화’하는 것은 차이가 크다”고 했다.

세 단체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이 현재 제시된 대로 통과될 경우, 동성애는 사실상 합법적 지위를 얻게 된다”며 “그렇게 동성애가 합법화되고 보호되면 초·중·고등학교에서는 이성 성교육뿐만 아니라 동성 성교육을 가르쳐야 한다”며 “결국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차별 해소를 통해서 개인 삶의 질을 향상하고, 개인의 취향과 자유를 존중한다는 의미는 사라지고 동성애를 옹호하고 종교의 자유를 억누르는 ‘역차별’의 사회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했다.

이들은 “그동안 한국교회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의 반대와 철회를 위해 다양한 설득과 함께 여론조사, 세미나, 포럼, 서명운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포괄적 차별금지법’이 안고 있는 독소조항에 대해 지적해 왔다”며 “그러나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추진하고 있는 정치인들은 단지 ‘문제가 없을 것’ 또는 ‘믿어달라’는 아무런 근거도 없는 답변만 제시할 뿐, 구체적인 문제 해결은 외면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특히 현 정부가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해 아직 ‘충분한 의견 조율이 안 됐다’라고 말하는 만큼 무작정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밀어붙일 것이 아니라 한국교회와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대다수 국민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했다.

세 단체는 “한국교회는 신앙의 자유를 억압하고 동성애 옹호를 통한 사회 질서를 혼란하게 하는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며 “그럼에도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한 제정을 계속 진행한다면 한국교회는 이 법이 이 땅에 더 이상 발붙일 수 없도록 끝까지 항거하고 투쟁할 것”이라고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벽 예배 후, 교회에서 꼭 필요한 것은??

#차별금지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