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의 '크리스티나 패터슨(Christina Patterson)'이 당신의 목표를 지금 멈추고 싶을 때 다시 이어가기 위한 4가지 간단한 방법을 소개했다.

© Unsplash
© Unsplash

1. 다소 목표를 벗어나도 자책하지 말라

당신이 자책하는 것은 목표한 바를 더욱더 그만두게 만들 뿐이다. 다시금 당신 자신의 마음을 추스르고 완벽을 추구하는 것이 원하는 목표가 아님을 기억하라.

당신이 따라야 할 것은 현재 전진하는 코스를 유지하는 것이다. 그 과정 가운데 때로 넘어질 수 있으나 그렇다고 자포자기하며 엎드려 있을 필요는 없다.

다시금 당신 자신을 준비시키고 실수로부터 배워가며 끊임없이 앞으로 나아가라. 당신이 원치 않을 때라도 앞으로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갈 때마다 궁극적으로 소망하는 삶의 변화에 더욱 가까워질 수 있게 됨을 잊지 말라.

2. 작은 승리를 축하라라

당신이 항상 동기부여된 상태로 있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그러기에 당신이 세운 큰 목표 안에 있는 사소하지만 작은 성취들을 돌아보며 이들을 자축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라.

지금 당신이 원하는 위치에 있지 않을찌라도 그것이 지금가지 아무런 발전이 없었음을 의미하진 않는다. 당신이 내딛는 발걸음에 큰 그림을 생각하며 각각의 작은 성취가 최종 승리를 향해 차근차근 전진해가는 동기들이 될 수 있음을 잊지 말라.

3. 내면의 부정적인 생각을 경계하라

당신이 이미 할 수 없다고 마음먹었다면 실제로도 할 수 없다. 동기부여를 막는 확실한 방법은 먼저 부정적인 생각으로 자신을 무너뜨리는 것이다.

당신 스스로에게 "다른 사람에게 이러한 말을 할까?"라고 자문해 보아라. 그리고 아니라는 대답이 확실하면 분명히 자신에게도 하지 말아야 된다.

4. 힘을 달라고 기도하라

당신이 필요한 것을 하나님께 기도하고 그 분을 믿으면 하나님께서 기적적으로 당신을 위해 역사하실 것이다.

당신 자신은 연약하다고 느낄 수 있으나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그 분의 힘을 주셨고, 이는 하나님께 기도를 드리는 것 만으로도 가능케되는 것이다.

결국 당신이 자신을 하나님앞에 겸손히 낮출 때 혼자가 아님을 깨닫게 된다. 하나님께서 당신과 함께하신다는 사실만으로도 앞으로 나아가기 충분한 힘을 얻게된다.

크리스티나 패터슨(Christina Patterson) © Crosswalk
크리스티나 패터슨(Christina Patterson) © Crosswalk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 #목표 #포기 #이겨내다 #방법 #4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