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님의 이름들, 그 맥락과 의미
    [신간] 하나님의 이름들, 그 맥락과 의미
    이름은 존재이며 육중한 의미를 지닌다. 정대진 목사(포항제일교회, 저자)는 이 사실을 결혼하고 시간이 꽤 지난 후 아이를 가지면서 경험하게 됐다. 이 책은 저자가 하나님의 이름들을 좀 더 생생히 알 수 있도록 소개하고자 하며 각각의 이름을 설명하며 해당 연구 성과를 충실히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 저자는 독자들이 아이의 이름을 짓는 가슴 벅찬 경험을 통해 하나님이 그리스도인을 자녀, 백성, ..
  • 믿음은 지금도 산을 옮긴다
    <6월, 작가들의 말말말>
    예수님 일행이 배로 갈릴리 호수를 건너면서 광풍을 만났을 때 제자들이 잊었던 것은 하나님이 언제나 만물을 다스리신다는 사실이었다. 그들은 하나님이 자신들과 함께 그 배 안에 계신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 배가 침몰할까 전전긍긍했다. 우리도 마찬가지다. 바로 우리 눈앞에서 닥쳐오는 세상의 폭풍에만 신경을 쓰다 보면 우리가 탄 인생이라는 배의 고물에서 평안히 주무시는 분이 누구인지 잊기가 너무나..
  • 미래교회포럼 세미나
    “교회는 다자녀 출산 장려하고 낙태 않도록 지도해야”
    미래교회포럼(대표 권오헌 목사, 이하 미포)이 13일 오후 대전한밭교회(담임 김대중 목사)에서 ‘기후, 환경, 저출산에 직면한 우리 사회와 교회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2023 미포 충청권 모임 포럼을 개최했다. 발제에 앞서 권오헌 목사(예장 고신 총회장)가 인사말을 전했다. 그는 “출산율 0.78, 그리고 해변에 쌓인 플라스틱 더미, 녹아내리는 빙하와 이상 기후와 지구 온난화의 지표인 1.5..
  • 인생의 질문 신앙의 답변
    오늘의 기독교 신앙
    인간의 능력은 질문하는 힘에서 나온다. 그 힘으로 인해 발전을 이뤄왔고 인간이 만든 기술이 오히려 인간을 압도할 수 있는 지점에까지 이르렀다. 그런데도 인간의 멸망이냐 새 기술과의 공존이냐를 결정짓는 핵심 역량은 여전히 인간의 질문하는 능력에 달려 있다고 한다. 그러나 놀랍게도 오랫동안 한국의 그리스도인에게는 질문하는 능력이 덕이 아니었다. 믿음의 씨앗이 뿌려지고 성정하는 과정에서 기독교 교..
  • 꺾이지 않는 사명
    복음으로 새롭게 이롭게 바르게
    크리스천에게 ‘부르심’이라는 단어는 어쩌면 과거형일지 모른다. 구원의 감격이 있던 순간 하나님을 알아가고 헌신과 봉사로 믿음 생활에 매진하던 시간, 그 시제가 현재가 아님을 괴로워하며 기도와 말씀 앞에 회개의 고백을 한다. 그리고 하나님의 부르심에 다시 한번 순전한 믿음으로 나아가고자 노력하기를 반복한다...
  • 협약식 사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코람코 '다함께행복펀드' 운영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황영기)는 코람코자산신탁과 자회사 코람코자산운용(이하 ‘코람코’)와 보호대상아동의 결연양육비 및 의료비 지원을 위한 후원 협약식을 지난 12일(월) 진행했다고 밝혔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지난 2007년 코람코와 국내아동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으며,올해 부터는 보호대상아동의 보육비와 저소득층 아동의 의료비 지원을 위한 ‘다함께행복펀드’ ..
  • 협약식 사진
    굿피플, 안산대학교-LEO센터와 안산시 이주배경 아동 교육지원 업무협약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최경배)은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LEO센터(센터장 형진성)와 함께 안산시에 거주하고 있는 이주배경 아동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13일(화) 밝혔다. 지난 7일(수) 안산대학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굿피플 최경배 회장, 조지훈 이사, 안산대학교 윤동열 총장, 이광재 학생성공처장, 홍미기 사회봉사센터장, 손동민 간호학과 교수, LEO센터 형진..
  • 사랑의열매 연중나눔캠페인 ‘일상회복 착착착’ CM
    배우 박재민, 사랑의열매 ‘일상회복 착!착!착!’ 캠페인 참여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는 배우 박재민이 2023 ‘일상회복 착!착!착! 나눔캠페인’ 광고 모델과 ARS 목소리 재능기부로 참여했다고 12일(월) 밝혔다.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자 기부자 대표로서 박재민은 일상에서 쉽고 꾸준히 나눔에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프로그램 착한가정·착한가게·착한일터를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이 착착착 일상으로 회복하는 과정을 소개하며 참여를 ..
  • 다섯 매듭을 풀면 드러나는 성경적 종말
    <6월, 작가들의 말말말>
    지금도 성도들은 예수 믿는다는 이유로 억울한 핍박을 당할 때 하나님께 기도한다. 그들을 엄하게 징계해 달라고 하나님께 신원한다. 그 정당한 청원서는 기도이다. 기도자느 원고가 된다. 하늘의 보좌는 어느새 박해자들의 죄상과 패역을 일일이 알고 있고 증거물도 갖고 있다. 신적 공의가 불합리하다면 누구든 항변할 수 있다...
  • 오직 예수만이 전부가 되게 하라
    고난이 부활이 되고 죽음이 생명이 되는 예수님의 은혜
    만일 크리스천이 마음속 가장 깊은 곳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했다면 그의 새 생명은 그 안에서 믿음으로 걸음으로써 예수 그리스도와 아주 친밀한 관계임을 스스로 나타낼 것이다. 여기서 걷는다는 것은 곧 행동을 뜻한다. 크리스천이 믿는 기독교는 골방에만 제한될 것이 아니라 그 믿음의 효력을 실제로 나타내야 한다. 찰스 스펄전 목사(저자)는 ‘예수님과 동행하지 않는 신앙은 죽은 신앙이다. 나를 죽..
  • 월드비전이 지난 5일부터 열린 ‘제5회 꿈꾸는아이들 HO! 국토대장정’을 성료했다
    월드비전, ‘제5회 꿈꾸는아이들 HO! 국토대장정’ 성료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지난 9일(금) ‘제5회 꿈꾸는아이들 HO! 국토대장정’을 마치고 여의도에서 해단식을 진행했다고 12일(월) 밝혔다. '꿈꾸는아이들 국토대장정'은 월드비전 꿈 지원 사업 '꿈꾸는아이들'의 일환으로 아이들 스스로 한계를 극복하고 성공하는 과정에서 꿈을 향한 도전 의식과 성취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