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최초로 발견된 흰색 기린이 멸종되었다는 뉴스를 접했습니다. 국가가 보호하고 있었던 흰색 기린이 밀렵꾼들에 의해 사체로 발견되었던 것입니다. 이처럼 오래전부터 생태계 파괴의 주범으로 밀렵꾼들이 한몫을 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멸종시킨 다양한 동물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1. 흰 기린

흰 기린의 존재에 대해서 알고 계셨나요? 흰 기린은 사실 백변종을 앓아 흰 털을 가진 기린입니다. 백변종은 체내 색소 감소로 모든 털들이 백화 된 것을 말합니다. 이들이 낳는 새끼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이 기린들은 2016년 케냐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어른 기린 한 마리와 새끼 두 마리가 발견되어 세상을 놀라게 했습니다. 이 기린들은 케냐 국가적 차원으로 이들을 보호했습니다.

.
.

하지만 국가의 보호의 빈틈을 타 밀렵꾼들은 흰 기린 두 마리를 죽였습니다. 그 자리에는 뼈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가죽과 살만 밀렵꾼들이 가져갔던 것입니다.

야생동물보호협회에 따르면 기린의 개체 수의 40%가 30년 만에 사라졌다고 합니다.

.

2. 핑크 돌고래

색깔이 핑크 색인 돌고래를 뉴스에서 접해보셨을 것입니다. 이 돌고래는 세계 5대 희귀 동물 중 하나로 분류되며 브라질, 페루, 에콰도르에 있는 아마존 강에 서식합니다.

핑크 돌고래는 신성한 미신과 설화 등이 뒤따라 그동안 인간의 공격을 받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최근 밀렵꾼들의 집중 사냥 대상이라고 합니다.

.

밀렵꾼들의 핑크 돌고래를 포획하는 목적은 낚시꾼들에게 미끼용으로 살점으로 판매하고, 어부들에게는 사료용 기름 용도로 판다고 합니다.

아마존 강에서 서식하는 핑크 돌고래는 번식 속도가 느린 편이라고 합니다. 5년마다 한 마리의 새끼를 낳는데 밀렵으로 인해 죽는 속도가 번식하는 속도보다 더 빨라 10년마다 50%씩 줄어들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핑크 돌고래는 멸종 위기 위기 근접 단계라고 합니다.

3. 태즈메이니아 데빌

주머니 고양이과 동물인 태즈메이니아 데빌은 악마의 울음소리로 유명한 동물입니다. 사나운 울음소리에 비해 얼굴은 귀엽고 수줍음이 많은 성격입니다. 그리고, 스컹크와 마찬가지로 경계를 위해 독한 냄새를 풍깁니다.

.

태즈메이니아 데빌의 주 서식지는 오스트레일리아 태즈메이니아 섬입니다. 최근 밀렵꾼들의 사냥으로 인해 개체 수가 줄어들었습니다.

밀렵꾼들이 테즈메이니아 데빌을 사냥하는 이유는 고기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상금을 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테즈메이니아는 사람사는 동네로 내려와 가축을 사냥하기 때문에 국가에서 현상금 제도를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
.

이로 인해 결국 데빌 개체 수의 95%가 사라지면서 멸종 위기에 처하게 됐습니다. 태즈메이니아는 1990년대와 비교하면 80퍼센트나 수가 줄었습니다.

4. 일리 피카

피카츄와 닮은 동물로 유명한 일리 피카는 중국 신장 위구르 지역의 절벽에 둥지를 틀고 서식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해발 3000m 이상에서 발견되었지만 최근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온 상승으로 4000m가 넘는 고지대로 서식지를 옮기고 있다고 합니다.

.

알리 피카의 특유의 독특하고 귀여운 얼굴이 많은 사람들에게 공개되자 밀렵꾼들의 표적이 되었습니다.

일리 피카가 처음 발견된 것은 1983년이었습니다. 당시 개체 수는 약 2900마리 이상으로 추정되는데 현재는 약 천 마리도 남지 않았다고 합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