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등 반(反)기독교적 시각 버리길”

교단/단체
기독교기관
김진영 기자
jykim@cdaily.co.kr
  •   
한수대·자유행동 논평 통해 비판
지난해 청와대에서 당시 한국교회 주요 교단장들이 문재인 대통령과 오찬간담회를 갖던 모습. ©청와대 제공

한국교회수호결사대와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공동대표 주요셉 목사)이 경기도가 일부 교회에 대한 ‘밀접집회 행정명령’을 내리고 최근 서울시도 이를 시사한 가운데, 20일 문재인 대통령까지 현장 예배에 대한 우려를 나타내자 이를 비판하는 논평을 발표했다.

이들은 “우리는 갑작스레 호들갑떠는 듯한 조치들이 형평성을 잃고 있고, 특정 세력을 견제하기 위한 고도의 정치계산 하에서 움직이고 있다는 의심을 품고 있다. 특히 매일 사람들로 붐비는 다중이용시설과 1주일에 1번 모여 드리는 주일예배는 전혀 비교의 대상이 아님에도, 이를 지나치게 침소봉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왜 문 대통령, 이 지사, 박 시장은 한국교회를 신천지와 동급으로 취급하는가? 현재 전체 확진자 중 교회 내 확진자 비율이 얼마나 된다고 교회예배를 못 드리게 하는가”라며 “그렇게 반(反)기독교 국민여론 선동해 얻으려는 정치적 목적이 무엇인가? 단언컨대, 그대들은 어리석게도 판단착오를 일으켰고, 부당한 조치에 대해 반드시 상응하는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했다.

두 단체는 “지금 뭔가에 취한 듯 ‘정치쑈’로 이번 재난을 초래한 실정(失政)을 덮고 국민을 기만하려 들지만, 국민여론이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을 것”이라며 “전체 감염자 중 교회 내 확진자 수가 얼마나 된다고 이 지사, 박 시장, 문 대통령이 교회예배를 집중 거론하며 못 드리도록 안달하는가”라고 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명 경기지사, 박원순 서울시장은 반(反)기독교적 시각을 버리고, 속히 정로(正路)로 회귀하기 바란다. 끝까지 지금과 같이 무모한 질주를 계속한다면 하나님의 진노를 촉발해 한국교회로부터 가혹(苛酷)하게 버림받을 것”이라고 했다.

#문재인 #예배 #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