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지난 10일 오후 경기캠퍼스 장공관에서 ‘2025 한신별빛페스타 꿈틀거리 기획단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1월 개최 예정인 ‘2025 한신별빛페스타’의 성공적인 준비를 위해 기획단과 함께 축제 기획 및 운영 전반을 사전에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를 이끌어갈 꿈틀거리 기획단은 총 33명의 학생으로 구성됐으며, 기획총괄팀, 플리마켓팀, 홍보·이벤트팀, 라이브커머스팀으로 나뉘어 활동한다. 기획단은 축제 컨셉과 프로그램 기획, 셀러 모집, 한신대 상가번영회와의 협력, 온·오프라인 홍보, 이벤트 운영, 유튜브 현장 중계 등 주요 업무를 담당한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기획단의 역할 소개와 함께 아이디어 워크숍이 진행됐다. 홍보·이벤트팀 최준영(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24학번) 학생은 “축제를 직접 만들어간다는 점에서 책임감도 크지만 기대가 더 앞선다”며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한신대만의 개성과 지역과 함께하는 상생의 축제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한신별빛페스타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2년부터 이어지고 있으며, 학생·상인·지역주민이 함께 어울리는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축제는 11월 한신대 교정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편, 한신대 2026학년도 수시 모집은 오는 12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인터넷 원서접수는 한신대 입학안내 홈페이지(ent.hs.ac.kr)와 진학어플라이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