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절과 나약함 속에서 살아온 우리도 언젠가는 주 예수님처럼 될 것이다. 이는 하나님의 사랑의 은혜의 기적이다. 태초에 하나님은 우리를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드셨고, 우리가 가진 하나님의 형상은 죄로 말미암아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훼손되었다. 그러나 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은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의 실패를 되돌리시고,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으로 우리를 재창조하신다. 예수님은 우리가 아버지의 영광을 볼 수 있도록 아버지께 요청하신다. 이 요청은 예수님의 사랑에서 나온 것이다. 왜냐하면, 예수님은 자신을 보는 것이 장차 다가올 세상뿐만 아니라 지금 이 세상에서 우리의 가장 큰 기쁨이자 선물임을 아시기 때문이다. 우리가 예수님을 볼 때, 우리는 아버지를 보게 된다(요 14:9). 우리는 그리스도의 얼굴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고후 4:6)을 본다. 그리스도를 생각할 때, 우리는 그리스도의 형상으로 변한다.
크리스 A. 룬가드 - 영광의 그리스도
성경을 공부하면서 형제들과 교제하고 있지 않다면 빛 가운데 행하지 않는 것이다. 교회에 출석하지만 자매들을 냉정하게 대하고 있다면 빛 가운데 행하지 않는 것이다. 형제자매들 앞에서 투명한 삶을 살지 않는다면 우리 모임은 또 다른 형태의 소외에 불과하다. 겸손하게 죄를 고백하는 것이 은혜의 사역이라면, 마을의 쓰러져 가는 집을 돌아보며 거기 살고 있는 사람의 빈곤함에 마음 아파하는 것도 은혜의 사역이다. 죄를 범했던 자매와 화해하지 못하면 마음이 불편해지는 것이 은혜의 사역이라면, 이웃에게 공의가 회복되지 못하면 마음이 불편해지는 것도 은혜의 사역이다.
케파 셈팡기 – 공동체를 위하여 깨어지는 삶
우리는 지금까지 지구상에 다녀간 어떤 사람보다도 위대한 삶을 살아낼 잠재력이 있습니다. ‘사람’의 다른 이름은 ‘가능성’입니다. 그 무한한 가능성을 구체적인 가치와 방향으로 응축한 것이 ‘비전’입니다. 비전은 단순한 목표가 아닙니다. 목표가 구체적이고 성취 가능한 ‘결과’를 지향한다면, 비전은 인생 전체를 지속적으로 이끌어가는 ‘방향’이자 삶의 근본적인 목적입니다. 비전은 자긍심을 주고, 충족감을 일으키며, 고난과 좌절을 딛고 일어설 힘을 줍니다. 거대한 시가 목표라고 믿은 경우를 만나도 포기하지 않고 인내하게 합니다. 그러므로 인생의 가장 중요한 과제는 일평생 자신이 달려갈 삶의 방향이며, 추구해야 할 삶의 목적이 비전을 찾는 것입니다.
이종수 – 비전을 찾는 그대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