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창업보육센터(센터장 류승택)가 지난 6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인천 선재도 오션빌에서 ‘2025년 상반기 성과공유 및 SMK(Sales Material Kit)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들의 상반기 성과를 공유하고, 국내외 창업 성공을 위한 실질적인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한신대 교수진과 입주기업 대표 등 총 32명이 참석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성과 발표 세션과 함께 국내외 창업 전문가의 특별 강연이 진행됐다. 이상준 한신대 교수(SW중심대학사업단)는 ‘국내 창업 지원사업 선정 전략’을 주제로, 정의성 ㈜메타리얼 대표는 ‘해외 창업 지원사업 성공 노하우’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상준 교수는 “창업 지원사업 선정과 관련해 단순한 아이디어 제시를 넘어서, 구조화된 스토리텔링과 심사 기준에 맞춘 전략적 접근이 핵심”이라며 “실제 선정 사례를 바탕으로 지원서 작성 요령, 기관별 사업의 특징, 효과적인 사업계획서 구성 방법 등이 선정에 있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고 말했다.
정의성 대표는 “이번 특별 강연이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는 스타트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더 많은 스타트업이 해외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류승택 창업보육센터장은 “‘2025년 상반기 성과공유 및 SMK 발표회’는 입주기업들이 그간의 노력을 통해 이룬 성과를 함께 축하하고, 미래 성장을 위한 동력을 얻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국내외 창업 전문가들의 강연을 통해 참가 기업들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전략을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신대 창업보육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 경영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 경기도 운영평가에서 5년 연속 A등급을 획득하는 등 창업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한신 창업-UP 프로그램’을 통해 입주기업에 체계적인 지원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