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작가들의 말말말>

도서 「기도는 세계를 움직인다」

우리는 주님 오실 날을 준비하며 깨끗한 영·혼·육을 지니고 있어야 하며, 특히나 영혼은 정결해야 하고, 어린아이처럼 순수해야만 합니다. 매일 십자가의 보혈의 피로 나 자신을 깨끗이 씻고, 가족이나 교회, 국가와 열방의 죄를 속죄하며 나만의 지성소로 들어가야 합니다. 마지막 때인 지금은 이 세상 임금인(고후 4:4) 사탄과 그의 졸개들이 나와 우리 가족과 세상의 모든 영혼들을 미혹하여 지옥으로 끌고 가려고 마지막 발악을 하는 시대입니다. 우리의 믿음들을 송두리째 흔들어 미혹하기 때문입니다. 나에게 조그만 티끌이나 더러움이 있다면 결코 우리는 지성소에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지성소는 하나님의 임재의 장소입니다. 악한 어둠의 영들은 하나님의 임재의 장소인 지성소에는 결코 들어올 수가 없습니다. 성령님의 불길이 활활 타오르는 장소인 우리의 지성소에는 그들은 결코 발을 붙일 수 없는 것입니다.

홍헬렌 – 기도는 세계를 움직인다

도서 「정서중심상담 전도」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합니다. “즐거워하는 자들과 함께 즐거워하고 우는 자들과 함께 울라”(롬 12:15). 이 말씀은 즐거워하는 자들뿐만 아니라 우는 자들의 마음을 공감, 이해해 주며 살라는 뜻입니다. 정서란 무엇인가? 정서(Emotion)란 용어는 일종의 운동, 밖으로 향한 운동을 의미합니다. 정서가 사람의 마음에만 오래 머물러 있으면 병에 사람은 걸리기 쉽습니다. 어떻게든 정서는 사람의 마음 밖으로 흘러나와야 합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정서와 상호작용을 해야 합니다. 상담전도자와 피전도자 간의 라포형성은 상담전도자가 피전도자를 만나는 순간부터 시작됩니다. ‘첫인상이 중요하다’라는 말은 첫인상이 라포형성에 큰 역할을 한다는 뜻이지요. 그러므로 상담전도자는 피전도자를 만나는 순간을 매우 중요하게 여겨야 합니다. 핵심감정은 우리의 전생애를 통하여 우리의 삶을 지배하고 영향을 미칩니다. 이는 자양분과 같은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핵심감정을 알아차리지 못하고 살 때가 많습니다. 상담전도자는 탐색한 핵심감정을 피전도자로 하여금 자각하게 하고 적절히 대처하도록 해야 합니다.

김경수, 김현진, 조미진 – 정서중심상담 전도

도서 「수 놓은 옷을 입히시다」

성경을 많이 알아도 삶으로 살아내지 않으면, 그 앎은 화석(化石)이 되어 신앙에 아무런 효용이 없다. 그런 삶은 오히려 영생으로 오신 주님을 참되이 알지 못하고 있다는 반증에 불과할 뿐이다. 수없이 성경공부를 해도 참된 생명의 교제를 누리는 이 진리를 모르면, 요한복음 4장에서 야곱의 우물에서 매일 물을 길어마시는 수가성 여인의 반복적 수고로움을 동일하게 겪으며 영적으로 지쳐가게 된다. 주님이 주시는 참된 생수를 마셔야 인생의 목마름이 그치는 것이다. 그 생수란 다름아닌 하나님과의 교제이다. 지금도 사역과 일, 인정받고 싶은 마음에 사람들을 만나며 각자가 만들어 내다 지친 이들이 있다면, 먼저 와서 기다리며 생수를 주시려 우물가에 앉아계신 그 주님을 만나기 바랄 뿐이다. 제 발로 땅에 물을 대는 수고로운 인생(신11:10/무화과옷)이 아니라, 하늘에서 내리는 비를 흡수하는 땅(신11:11/가죽옷)에서 무엇을 하든 하나님의 돌보심 속에서 살아갈 수 있음을 전했다.

고은선 – 수 놓은 옷을 입히시다

#기독일보 #기독일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