죠지뮬러성경대학, 신학교 최초 치유사역학과 개설

원준상 선교사 특임교수·홍성철 교수 치유사역학과장 위촉… 6주 집중 치유사역 교육 과정 운영
죠지뮬러성경대학에서 신학교육 기관 최초로 치유사역학과를 개설했다. ©죠지뮬러성경대학 제공

죠지뮬러성경대학(GMBI, 원장 조갑진)이 지난 17일, 국내 신학교육 기관 가운데 처음으로 치유사역학과를 개설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치유사역학과 개설과 함께 원준상 선교사(The Name of Jesus Crusade 대표, 브라질 선교사)가 특임 교수로 위촉됐으며, 치유사역학과장에는 홍성철 교수가 임명됐다. 학교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악대로 76 정화빌딩 5층에 위치해 있다.

죠지뮬러성경대학은 이번 치유사역학과 신설을 통해 성경적 치유 사역을 이론과 실제 양 측면에서 교육하고, 현장 중심의 사역자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학교 측은 “이번 학과 개설이 신학교육 현장에서 치유사역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첫 시도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 치유사역학과, “나도 치유 사역자가 될 수 있다”는 교육 목표 제시

(오른쪽)원준상 선교사(The Name of Jesus Crusade 대표, 브라질 선교사)가 특임 교수로 위촉됐다. ©죠지뮬러성경대학 제공

죠지뮬러성경대학 치유사역학과는 특임교수로 위촉된 원준상 선교사의 치유 사역을 이론적으로 배우는 동시에 실제 사역 현장을 경험하도록 구성됐다. 학교 측은 “이를 통해 수강생들이 치유 사역의 본질과 실제를 깨닫고, ‘나도 치유 사역자가 될 수 있다’는 교육적 모토를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치유사역학과에서 다루는 치유 사역은 단순한 프로그램 차원의 교육이 아니라, 사탄의 정사와 권세에 맞서는 영적 전쟁의 관점에서 접근한다. 이는 성경적 성령 세례와 연계된 사역으로, 신앙과 기도를 중심으로 한 치유 사역의 본질을 깊이 있게 다루는 과정이라는 설명이다.

죠지뮬러성경대학(GMBI)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공생애 기간 동안 행하신 사역, 즉 가르치고 복음을 전하며 치유와 축사를 행하고 전도하신 사역을 재현하는 사도적인 사역자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신학교육 기관이다. 여기에 더해 죠지 뮬러의 신앙선교(Faith Mission) 정신을 계승하는 것을 핵심 가치로 삼고 있다.

학교는 조갑진 교수(전 서울신학대학교 부총장, 전 신학대학원장)가 2019년에 설립했다. 신앙선교는 하나님의 약속하신 말씀을 믿고 오로지 기도로 선교하는 사역을 의미하며, 죠지뮬러성경대학은 이러한 신앙선교 정신을 신학교육 전반에 반영해 왔다.

죠지뮬러성경대학은 치유사역학과 개설과 함께 치유사역자 양성을 위한 6주간의 집중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교육은 2026년 1월 24일부터 2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점심 식사가 제공된다. 교육 장소는 안양시 동안구 관악대로 76 정화빌딩 5층에 위치한 죠지뮬러성경대학이다.

강의 및 훈련 과정에서는 원준상 선교사가 브라질 선교 현장에서 축적한 성경적·신학적 치유 사역의 이론과 실제를 다룬다. 1차부터 3차까지의 강의는 원준상 선교사의 영상 강의로 진행되며, 4차 강의는 해외에서 실시간으로 연결해 사역과 강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치유학교 영적 성장 단계표. ©죠지뮬러성경대학 제공

이번 과정은 ‘죠지뮬러 성경대학 기도전사 치유사역 과정’으로 운영되며, 6주 동안 치유사역의 본질과 실제를 단계적으로 다룬다. 교육 내용에는 치유사역의 정의, 치유가 일어나지 않는 이유와 치유 사역의 중요성, 이성의 기도와 영의 기도, 특히 방언 기도의 중요성이 포함됐다.

또한, 사람을 낚는 어부이자 새 언약의 일꾼으로서 교회를 개척하고 제자를 양육하기 위한 치유학교 영적 성장 단계표도 제시된다. 이 단계표에는 구원, 세례, 성령세례, 양육, 돌파기도, 치유, 증인, 제자, 축복, 친구, 신부, 새예루살렘에 이르는 신앙 성장의 전 과정이 성경 구절과 함께 포함됐다.

과정 중에는 사탄의 정사와 권세를 대적하는 높은 수준의 영적 전사를 양성하는 훈련도 병행된다. 홍성철 교수는 우상의 체제와 불순종의 아들들을 통해 역사하는 사탄의 정사와 권세의 실체를 이론과 실제로 다루며, 기도 전사를 세우는 교육을 담당한다.

아울러 사도행전에 나타난 성령의 능력 사역을 경험하기 위한 실시간 7시간 돌파기도도 진행된다.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성의 기도와 영의 기도를 병행하는 돌파 기도 시간이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등록비는 20만 원이며, 10만 원씩 분납도 가능하다. 국민은행 5931-10-1040-02905 김혜령 계좌로 등록비를 입금한 뒤, 010-2847-7287로 직분과 성함을 문자로 보내면 등록 절차가 완료된다. 아래는 교통편 안내와 주차안내 사항.

전철 1, 4호선
▶1호선 안양역 2번출구 마을버스 5-1 승차, 비산화성파크 드림 하차.
▶1호선, 4호선 금정역 8번출구, 버스 11-2 승차, 비산농협 하차
▶4호선 인덕원 8번 출구 버스 9-3, 8-1 승차, 비산대교 하차
▶4호선 범계역 3번 출구 버스 3번 승차, 비산대교 하차

주차: 공영주차장 1일 최대 1만2천원(카드 선결재)
안양시 관악대로 43(새하늘교회 앞 고가 아래)
안양시 경수대로 883길 노상주차장

#죠지뮬러성경대학 #치유사역학과 #개설 #기독일보 #GMBI #조갑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