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이하 한가협)가 주최하고 에이랩아카데미가 협력하는 ‘정품 성경적 성교육 강사 양성 12주 과정’ 46기가 오는 3월 15일(토)부터 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강사 양성 과정은 성경적 성교육의 중요성을 심도 있게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올바른 성교육을 전파할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올해 46기를 맞이하는 본 강좌는 3월 15일부터 5월 3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진행된다.
강의는 실시간 온라인(ZOOM)으로 이뤄지며, 참가자는 과정을 수료한 후 성폭력예방지도사, 수료증 및 통합폭력예방지도사 민간자격증(주무부처 교육부)을 취득할 수 있다.
이번 과정의 커리큘럼은 성경적 가치를 기반으로 성교육의 방향성과 실질적 내용을 제시하며, 김지연 대표, 신영철 울산교총 자문위원, 김은숙 센터장, 김복기 대표 등이 강의 한다. 강의에서는 성경 말씀과 실질적 자료를 활용해 성경적 성교육의 필요성과 방법론을 구체적으로 탐구한다. 참고 도서로는 『하나님의 지으신 대로』, 『딩동 선물 왔어요』, 『덮으려는 자 펼치려는 자』 등 이다.
이 과정은 성경적 성교육의 전문성을 갖추고, 이를 내가 서 있는 현장에서 실천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귀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4년 44기를 수료한 김하순 사모는 “이런 저런 성교육 과정을 듣던 중 에이랩 성품 성교육 과정을 알게되었다. 대한민국에 에이랩 성교육 과정이 있어서 정말 다행”이라며 “이 교육 받고나서 무엇을 어떻게 가르쳐야할지 방법을 알게되어 감사하다. 참된 성경적 성교육을 찾기 위한 방황을 멈추게 되고 아이들 성교육 걱정을 내려놓게 됐다”고 전했다.
#한가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