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달라진 대학 축제 문화 선보여

24일부터 26일까지… 배리어프리존·VR 체험·푸드트럭 등 운영
한남대학교 축제 사진. ©한남대 제공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가 지난 24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청림축제를 개최한다. 이날 달라진 대학 축제 문화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특히 한남대 대운동장 특설무대에는 특별한 공간이 마련됐다. 장애 학생들이 안전하게 공연과 축제 행사를 관람할 수 있도록 마련된 ‘배리어프리존’이 그것이다.

또 장애학생지원센터를 통해 사전 예약 신청을 받아 장애학생들이 편리하게 공연을 관람 할 수 있도록 도우미지원 서비스도 제공했다. 연예인 공연 행사를 관람한 한남대 재학생 김모씨(국어국문창작학과4)는 “장애 때문에 다칠 우려가 있어 축제의 공연관람은 꿈도 꾸지 않았는데 이렇게 좋은 공간에 배리어프리존을 마련해주셔서 너무 재미있게 공연을 관람 할 수 있었다”라며 “배려해준 동료들에게도 총학생회에도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리고 행사부스에 ‘가상현실(VR) 모의면접’ 체험관이 등장했다. 학생들이 고글을 쓰면 가상현실로 면접관이 등장해 학생들이 실제 채용 면접을 치르는 수험생과 같은 태도와 답변을 하면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이어 학내에서 주류 판매가 금지되면서 주점 대신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푸드트럭 행렬이 들어섰다. 축제가 열리는 기간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20가지의 개성 넘치는 푸드트럭존을 운영한다.

한남대 학생복지처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축제의 분위기나 학생들의 선호도 문화 등이 많이 변화한 것 같다”며 “장애인을 배려하는 문화, 유익한 정보 체험 부스 등이 인기를 끄는 것도 변화한 축제 문화를 반영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남대 #대학축제 #청림축제 #이광섭총장 #배리어프리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