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리더십센터, 연세 리더스 캠프 내년 2월 진행

사회
교육·학술·종교
편집부 기자
jhlee@cdaily.co.kr
  •   
전공 강의, 학습 코칭·멘토링, 포트폴리오 작성 등 다채로운 구성 돋보여

[기독일보=교육] 연세대학교 리더십센터(이정훈 소장,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교수)는 오는 2016년 2월 13일과 20일,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에서 예비고등학교 1~3학년생(10~12th grade)들을 대상으로 '연세 리더스 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캠프는 연세대학교의 차별화된 리더십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인재육성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에게 전공 강의, 자기계발 및 학습코칭, 멘토링, 포트폴리오 작성, 대학생활 체험기회 등을 제공한다.

"내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 "나에게 맞는 공부법은 무엇일까?", "대학생들의 캠퍼스 생활은 어떨까?" 등 고등학생들의 궁금증과 고민에 해답을 제시하기 위한 강연과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참가자들은 인문, 사회과학, 경영, 공학, 자연과학대학 중 하나의 전공을 선택하여 전공 강의를 들어볼 수 있으며, 연세대 출신 각 분야 전문가들의 특강을 들을 수 있다. 전문가의 지도 아래 포트폴리오(유형별 공부법, 흥미 및 강점, 새 학기 계획, 비전 설정 등으로 구성)를 작성하고 피드백 시간을 갖는다. 포트폴리오 발표 지원자 중 우수 지원자는 2월 20일 Y Speech 대회를 통해 프레젠테이션 기회를 얻는다.

특별히 이번 캠프에는 우리나라 여성 최초로 국제코치연맹의 MCC(Master Certified Coach) 자격을 획득한 마스터 코치, 인문학에 대한 깊은 조예와 눈높이 강연으로 잘 알려진 연세대학교 김형철 교수(철학과), 방송뿐만 아니라 다양한 특강으로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는 KBS 정용실 아나운서도 연사로 참여한다.

뿐만 아니라 다년간 리더십 프로그램에 참여해온 연세대학교 리더십센터 산하 자치단체(리더스클럽, YNEAN, YKRF, YDMUN)의 멤버들도 학생들의 코치 및 멘토로 활동한다. 연세대학교 재학생인 이들은 참가자들과 함께 활동하며 일대일 또는 그룹으로 학생들을 서포트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연세대학교 재학생·졸업생들과의 질의응답 토크콘서트, 학습 코칭·멘토링, 팀별 발표회 등이 준비되어 있다.

연세대학교 리더십센터 이정훈 소장은 "청소년들에게 창의성과 리더십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캠프가 창의적 리더십과 셀프코칭(Self-coaching)능력을 함양한 차세대 리더를 길러내는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캠프 참가자들에게는 연세대학교 총장 명의의 인증서가 발급되며, 캠프 기간 동안 우수한 활동을 한 참가자에게는 표창장이 주어진다. 참가 신청서와 캠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캠프 홈페이지(http://yylc.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와 이메일(leadership@yonsei.ac.kr), 전화(02-2123-6690)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참가비는 1인당 33만원(우리은행 12600-03351-8023, 연세대학교)이며 2016년 1월 31일까지 등록 가능하다.(2015년 12월 31일까지 조기 등록, 10인 이상 단체등록 시 30만원으로 신청 가능)

#연세대학교리더십센터 #연세리더스캠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