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피그마를 활용한 UX/UI 디자인 과정,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마케팅 과정 포스터. ©성결대 제공
성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오는 9월 15일부터 29일까지 재학생과 졸업생, 만 34세 이하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실시간 직무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마케팅 과정’(9월 1519일) ▲‘피그마를 활용한 UX/UI 디자인 과정’(9월 2329일) 등 두 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각 과정은 5일간 하루 4시간씩 총 20시간 진행되며, 평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운영된다.
마케팅 과정에서는 GA4 환경 설정, 리포트 분석, 사용자 행동 데이터 이해, 캠페인 성과 분석, 데이터 인사이트 활용 등 데이터 기반 마케팅 기법을 다룬다. UX/UI 과정은 Figma 기초, 레이아웃·컴포넌트 활용, 모바일앱 감성 디자인, 쇼츠 디자인, AI와 연계한 콘텐츠 제작 등을 실습 중심으로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마케팅 과정의 경우 8월 12일부터 9월 12일까지, UX/UI 과정은 9월 19일까지 가능하며,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라휘문 성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처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데이터 기반 마케팅과 사용자 경험 디자인 역량을 동시에 키울 수 있는 기회”라며 “청년들이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기술을 습득해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