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협, ‘정품 성경적 성교육 강사양성 과정’ 43기 줌(ZOOM) 강의 개강

사회
사회일반
노형구 기자
hgroh@cdaily.co.kr
  •   
에이랩 수료자가 대전의 한 기독교 대안학교에서 마약 예방 교육 및 성가치관 교육을 반별로 진행하고 있다.©주최 측 제공

에이랩아카데미의 '정품 성경적 성교육 강사 양성 과정'이 지난 4월 6일 개강해 12주 과정을 시작했다. 에이랩 아카데미 성교육은 두란노, 한국장로교출판사 등을 통해 성경적 성교육을 위한 공과 교재 및 가이드라인 서적, 성경적 성 가치관 교육을 위한 찬양과 율동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 과정을 통해 수료생들은 △이성 교제의 성경적 가이드라인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결혼을 위한 멘토링 △음란물 어떻게 차단할까요? △미디어 리터러시와 건강한 소통법 △과도한 피임 위주 성교육 문제점과 대안 △남녀의 특별함과 생명윤리 교육 등을 주제별로 습득하여 성경적 성교육 지도자로서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게 된다.

에이랩아카데미 관계자는 "무엇보다 현재 성교육의 가장 큰 문제점은 생명을 경시한다는 점이고, 동성애와 합의로 이뤄지는 성행위를 옹호하는 현 성교육 추세에 대해 우려하는 학부모들이 많다"며 "성경적 성교육의 필요성은 절감하지만 체계적인 교육에 어려움을 느끼는 교사, 학부모, 목회자, 청년이 많다"고 말했다. 이어, "보다 많은 분들이 학교와 가정에서 생명과 가정을 중시하는 교육에 나설 수 있도록 돕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에이랩아카데미 수료자 A씨는 "차세대를 인도하기 전에 크리스천 양육자들이 먼저 성경적으로 올바른 성가치관을 탑재하는 것이 무엇보다 시급하고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성교육은 특성상 아이를 가장 잘 알고 사랑하는 사람이 바른 지식을 가지고 책임감 있게 실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에이랩 성교육 아카데미는 성경적 성교육은 왜 해야 하며, 누가, 어떤 자세와 내용으로 해야 하는지 성경 말씀과 실질적 근거 자료를 활용하여 명확하게 제시한다"며 "초신자이거나 성경적 성교육을 한 번도 받아본 적이 없는 사람도 쉽게 따라 배울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에이랩아카데미 #한국가족보건협회 #김지연약사 #성경적성교육 #마약예방